재테크 성공하려면 투자지침서‘대한민국 90%를 위한 서민 투자학’을 주목하라
그렇다면 서민은 어떤 투자를 해야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고 만족할 만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이에 대한 해답이 궁금하다면, 대한민국 90%에 속하는 대표 서민 이규성씨가 쓴 ‘대한민국 90%를 위한 서민 투자학’(국일출판사, www.ekugil.com)을 주목해 볼 것.
저자는 투자의 달인도 아니고, 경제 전문가도 아니다. 평범한 한 가정의 가장이자 직장인인 그가 2009년부터 다음 아고라 경제토론방에서 ‘카이사르21’이라는 필명으로 글을 올리기 시작했고 수십 차례 ‘오늘의 아고라’와 ‘베스트 토론글’에 선정되면서 아고라 경제고수로 불리는 정도가 투자에 관련된 그의 이력의 전부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보다 서민의 마음을 잘 알고 서민이 원하는 성공적인 재테크 방법을 책을 통해 속 시원하게 말해줄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서민이 알아야 할 투자의 맥’에서는 투자의 기술을 익히기에 앞서 투자를 대하는 올바른 태도에 대해 말하고 있다. 저자는 대박을 꿈꾸며 공격적인 투자를 하기보다 수익률 관리에 힘쓰는 방어적인 투자를 하고, 시장을 예측하려 하지 말고 순응하며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확보하여 주도적인 마음을 가지라고 충고한다.
2장 ‘서민을 위한 맞춤형 투자 전략’에서는 서민에게 맞는 펀드, 주식, 부동산 투자에 대한 본격적인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 3장 ‘투자 기술보다 중요한 삶의 지혜’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부딪힐 수 있는 여러 경제 상황을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평범함이 비범함’이고, ‘기본기가 필살기’이며, ‘단순함이 화려함’을 이긴다는 간단한 명제를 통해 투자의 세계에서는 누구에게나 통하는 절대 비법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런저런 투자 비법과 필살기를 모두 익히는 것보다 투자의 본질을 깨닫고 나만의 명확한 기준과 원칙을 확보한 상태에서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방법을 찾아주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한다.
‘대한민국 90%를 위한 서민 투자학’은 투자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 올바른 투자자세, 그야말로 우리 시대 보통사람인 서민의 상황에 맞는 투자전략을 제시할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일출판사 개요
(주)국일출판사는 1978년 문학서를 시작으로 총 800여 종의 일반단행본을 출간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국일미디어에서는 오늘보다 나은 풍성한 삶을 위한 <성공처세 및 자기계발 시리즈>, <생활의 여유와 아름다움을 위한 교양 시리즈>, 활기차고 여유로운 삶을 위한 <레저/스포츠 시리즈>, <한국 야생화 시리즈>,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건강서를 추구하는 <건강의학 시리즈>, 조상의 지혜와 슬기가 집약된 <민간요법 시리즈>, 한방관련 <손에 잡히는 건강의학 시리즈>로 대별하여 출간하고 있습니다. (주)국일출판사의 책들에는 독자들의 실생활과 같이 호흡하겠다는 출판 이념이 담겨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kugil.com
연락처
이진석
02-2237-4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