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희망퇴직’ 실시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노동조합과 합의를 거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희망퇴직을 실시키로 했다.

KB국민은행은 전 직원에게 희망퇴직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과거와 달리 대상자를 무기계약인력까지 확대하였고, 희망퇴직자에 대해서는 24개월(최대 36개월)의 특별퇴직금 지급과, 자녀 학자금 지원, 퇴직자 전원에 대한 일자리 지원이 이루어진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희망퇴직자 전원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외부 전직 및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일자리는 후선센터 지원업무, 콜센터 상담업무, 신용대출 상담사, 자점검사 전담업무 등 은행 내부 일자리와 KB 거래 우수 기업 또는 KB생명 등 그룹 계열사에 전직시 2년간 일자리를 보장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한편 일자리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창업과정을 지원하게 되며, 창업 후에는 2년간 창업 장려금을 지원받게 된다.

KB국민은행은 그 동안 비용절감, 조직슬림화 등 경영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국내 경쟁은행 중 최하위 수준의 생산성이 지속되고 있어, 희망퇴직의 필요성을 지적 받아 왔으며, 금번 희망퇴직으로 경쟁은행 대비 과다인력의 체질 개선과 장기적인 비용 감축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인사부
김동언 부장
02-2073-84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