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릭슨, 전세계 LG전자 통합하는 국내 최대규모 통신솔루션 구축업체로 선정

뉴스 제공
에릭슨엘지
2010-10-13 11:01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규모이며 최첨단 통신기술이 집약된 기업통신 네트워크 구축 사업이라는 점에서 통신업계의 큰 관심 및 관련 장비업계의 치열한 경합을 벌여왔던 여의도 트윈타워 및 LG전자 글로벌 통신솔루션 구축사업자로 LG-에릭슨이 최종 선정됐다.

LG-에릭슨(www.lgericsson.co.kr CEO 이재령)은 13일 여의도 트윈타워 및 LG전자 본사 및 해외법인간 통합 커뮤니케이션(UC) 및 유무선통합(FMC) 환경 구축을 위한 통신장비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LG-에릭슨이 이번에 수주한 사업은 LG전자 본사를 포함한 (주)LG 계열사 및 관계사가 밀집되어 있는 여의도 트윈타워 및 전세계 LG전자 법인 약 80여 곳에 총 3만 회선 규모의 최첨단 기업통신망을 구축하게 되는 것으로 규모 면에서 국내 최대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최첨단 IT 중심의 건물>을 모토로 리모델링이 진행중인 트윈타워는 향후 통합 커뮤니케이션(UC)과 유무선통합(FMC)환경 구축에 필요한 안정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또한, LG전자 해외 법인은 전체 법인의 통신솔루션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기존에 각 법인 별로 서로 다른 통신 장비를 사용함으로써 발생되는 통합 관리상의 어려움 및 통신비용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게 될 전망이다.

LG-에릭슨은 LG트윈타워에 IP교환기 ‘iPECS-CM’ 및 약 1만대 규모의 IP폰 ‘IP 8000 시리즈’를 공급하고, LG전자 해외법인에는 업무 서비스의 안정화를 위해 아시아, 미주, 중국, 유럽 네 곳의 주요 법인에 메인 서버 역할을 하게 될 ‘iPECS-CM’ 1대씩을 설치할 예정이다.

특히 해외 각 법인에는 LG-에릭슨 중소형 교환기 ‘iPECS-LIK’를 구축해 전체 법인 시스템상에 ‘로컬 서바이버빌리티(local survivability)’[1] 기능을 구현한다. 이렇게 되면 평상시엔 대륙별 메인 콜서버만 운영되다가 망 장애시에는 각 지점에 구축된 iPECS-LIK가 작동하여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확보하는 한편, 끊김 없는 업무의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통신 네트워크 상의 모든 솔루션을 NMS(Network Management Solution)를 통해 통합 관리, 운영함으로써 운영 상의 편의성도 확보하게 된다.

LG-에릭슨 엔터프라이즈 사업부장 안종대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는 트윈타워 및 각 해외 법인에 구축된 기존 시스템에 가장 적합한 맞춤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발판으로 향후 다양한 산업 군의 고객들에게 업무 효율성을 한층 높일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Global General Procurement팀 엄재웅 상무는 “물리적으로 먼 거리에 있는 해외 법인 오피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업무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이 필요하다”며 “LG-에릭슨의 ‘iPECS’ 솔루션 도입으로 인해 해외 법인 직원들의 업무 연속성 보장은 물론 견고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에릭슨은 최근 중앙정부종합청사, 병무청, 한국전력과 같은 공공기관은 물론 코오롱, 하나은행과 같은 대기업에 대규모 UC 및 FMC 솔루션을 구축해 안정성과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에릭슨엘지 개요
Ericsson-LG는 스웨덴식 혁신과 한국식 기술력의 조화로 설립된 합작 법인으로, 2010년 7월 1일에 Ericsson과 LG전자의 공동 지분으로 공식 설립됐다. 한국 최초의 상업용 전자식 전화 교환기 생산, 세계 최초의 CDMA 상용화 그리고 VoLTE, LTE-A를 포함한 세계 최초의 전국망 LTE 구축과 같은 대한민국 통신 산업 역사의 주요 이정표를 만들어 왔고, 이제 우리는 한국에서 세계 최초의 5G를 넘어 최고의 5G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통신 사업자와의 협업으로 5G의 미래를 설계하고, 기술 리더십, 글로벌 솔루션과 경험을 바탕으로 커넥티비티를 통한 최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웹사이트: http://www.ericssonlg.com

연락처

LG-에릭슨 홍보팀
안현철 과장
02-2005-2127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장성환 대리
02-2016-71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