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날 청담동에서 특별한 ‘브런치데이트’ 즐기는 방법

- 브런치 카페로 명성 지켜온 ‘카페 74’, 연말 특별한 샴페인 프로모션 진행

서울--(뉴스와이어)--‘가을날 특별한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청담동 브런치 카페를 찾아라!’

심우찬 패션 칼럼니스트는 “청담동은 매일 조금씩 새로운 문화와 유행을 만들어낸다”고 말했다. LA의 벨에어나 도쿄의 다이칸야마, 오모테산도 같은 국제도시의 느낌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가장 한국적인 동네라는 평을 듣는 청담동은 고급 원두커피와 와인, 샴페인이 전파된 곳이기도 하다. 오늘도 청담동의 골목 곳곳에는 셀러브리티들의 사랑이, 알 수 없는 스타의 새로운 발걸음이 시작되고 있다.

청담동은 가장 이국적인 곳이면서 가장 한국적인 정서가 흐르는 곳이다. 원칙이나 격식에는 한참 거리가 먼 모습, 하지만 그 부조화가 오히려 한국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는, 마치 ‘하울의 움직이는 성’과 같다. 뉴욕의 매디슨 애비뉴처럼 규격화된 정돈은 없지만 정형화되지 않은 어수선함 때문에 더 독특하다는 얘기이다. 번듯한 빌딩과 명품 매장 사이로 갈빗집과 실내 포차들이 엉켜 만드는 어수선한 조화, 저녁 시간이면 발레파킹맨들의 교통정리 없이는 마비가 되어버리는 골목골목들, 누가 탔는지 알 수 없는지 커다란 스타크래프트 밴…. (심우찬 <청담동 여자들> 중에서)

청담동 골목골목에서 비밀데이트를 즐긴다는 인기 스타커플처럼 가을 색이 짙어가는 10월, 청담동 선릉로길로 데이트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압구정에 비해 아직 대중들에게 친근한 지역은 아니지만, 눈부신 늦은 아침 햇살에 골목골목을 거닐다 보면 스타들이 비밀데이트를 즐기는 이유를 알 것만 같다.

특히 이 중에서도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에서 청담동으로 넘어가는 큰길에 위치한 TAG Heuer부터 시작되는 ‘선릉로동길’에는, <브런치 데이트>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카페와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다.

‘선릉로동길’이라는 이름을 지닌 언덕길을 조금 오르다 보면 익숙한 커피빈을 만날 수 있고 갤러리 뤼미에르 쪽에서 카페 <오아시스>를 만날 수 있다. 출근 시간 전인 오전 8시부터 브런치를 먹을 수 있는데다 정성 가득 담긴 홈메이드 진저에일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의 어느 고즈넉한 작은 마을에 위치한 카페 느낌이 아침부터 편안함을 건넨다.

골목 끝쪽에 다다르면 왼쪽으로 <카페 74>, 오른쪽으로는 카페 <고센>을 만날 수 있다. 두 카페 모두 10년 넘게 청담동 카페 골목의 터줏대감 역할을 해오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파스타와 떡볶이와의 오묘한 조화가 최근 <고센>의 인기를 더하고 있다. 모던한 느낌과 엔틱가구들이 건네는 클래식한 카페 분위기에서 홍합치즈떡볶이, 해물쌀떡볶이, 별미라면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여러 테라스가 길 쪽으로 나 있어 눈에 잘 띄는 <카페 74>는 1999년부터 브런치 카페로서의 명성을 지켜오고 있는 레스토랑이다. 변화에 어느 곳보다 민감한 청담동에서 10년 넘게 사랑을 받는 이유를 두고 많은 이들은 ‘까다로운 식재료 선택’을 비결로 꼽는다.

경기도 산안마을에서 공수한 최고급 유정란을 사용하여 만든 브런치 메뉴 <에그 베네딕트>는 홀랜다이즈 소스를 곁들여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감자 팬케익을 함께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유기농재료를 이용해 음식을 만드는 것은 <카페 74>의 원칙이기도 하다. 또한 다른 카페의 브런치 메뉴와 달리 파스타부터 오믈렛 라이스, 스테이크까지 모든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것도 <카페 74>만의 매력이다.

이제는 흔치 않게 볼 수 있는 뚝배기형 스파게티를 서울에서 처음 시도한 곳인 만큼 매콤한 <아라비아타>, 파이도우를 씌어 온기를 지속시키며 담백한 크림소스와 신선한 해산물의 조화가 일품인 <그라티나타> 파스타는 <카페 74>만의 브런치 인기메뉴다. 테라스에서 가을바람을 맞으며 청담동의 풍광을 즐기고 싶은 커플들은 대게 인터넷 예약(www.cafe74.co.kr)을 이용하는데, 예약을 한 손님에 한해 매일 다른 꽃다발을 선사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으니 꽃을 좋아하는 연인들은 더욱 주목할 일이다.

연말을 맞아 그 어느 곳에서도 만날 수 없는 가격대에 샴페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는 <카페 74>는 연말이벤트를 준비하는 연인들을 위해 올해 역시 단 하루의 휴일도 없이 운영중이다.

<‘카페 74’ 상세안내>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83-20
시간:카페 AM 10:00~AM 04:00 / 바 PM19:00~AM04:00 (연중 무휴)
문의 및 예약전화:02-542-7412
홈페이지: http://www.cafe74.co.kr

웹사이트: http://www.cafe74.co.kr

연락처

홍보대행 (주)S&C Networks
대표이사 최우권
070-8635-50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