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백신사업부, 의료진대상 인플루엔자 교육용 웹사이트 ‘플루아카데미’ 개설

뉴스 제공
한국노바티스
2010-10-18 09:52
서울--(뉴스와이어)--한국노바티스 백신사업부는 오늘 자사의 의료 전문인 웹사이트인 노바엠디(www.NovaMD.co.kr) 내에 인플루엔자에 대한 전문 의료 지식을 제공하는 플루아카데미 (www.influenza-academy.co.kr)사이트를 공식 오픈 했다.

플루아카데미는 매년 전세계적으로 50만 명의 사망자를 내는 인플루엔자1에 대한 최신정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의료진들이 실제 진료 활동 시 알아야 할 인플루엔자의 진단, 치료, 예방법 및 소아 인플루엔자에 대한 전문지식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인플루엔자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플루아카데미는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이환종 교수의 <소아 인플루엔자>, 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의 <바이러스 및 역학>, 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정희진 교수의 <예방 및 백신>, 인하대학교 감염내과 이진수 교수의 <진단과 치료>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바엠디(www.NovaMD.co.kr) 회원이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교육 컨텐츠는 슬라이드뿐 아니라 동영상 강의 형태로도 제공된다.

한국 노바티스 백신사업부 손주범 상무는 “플루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의료진들이 인플루엔자와 관련하여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이는 의료진에 대한 의학교육 지원을 통해 예방 중심의 기업철학을 실천하기 위한 백신사업부의 첫 걸음으로, 앞으로 플루아카데미가 인플루엔자에 관한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많은 의사들의 진료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 백신사업부는 지난해부터 면역증강제가 함유된 65세 이상 노인을 위한 독감백신인 플루아드(Fluad)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한국노바티스 개요
노바티스그룹의 국내 자회사인 한국노바티스(에릭 반 오펜스, www.novartis.co.kr)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있으며 500 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혈압 치료제 ‘디오반’, ‘엑스포지’,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온브리즈’, 백혈병 치료제 ‘타시그나’, 진행성유방암 치료제 ‘아피니토’, 치매 치료제 ‘엑셀론패취’, 파킨슨병 치료제 ‘스타레보’,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 면역억제제 ‘산디문뉴오랄’과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 무좀 치료제 ‘라미실’, 수막구균성뇌수막염백신 ‘멘비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vartis.co.kr

연락처

한국노바티스 홍보부
하승혜 부장
02-768-9142

홍보대행사 프레인
곽지영 AE
02-3210-9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