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주소년 단독공연 ‘소년, 소녀를 만나다. Part 5 - 비밀의 방’ 개최

뉴스 제공
프라이빗커브
2010-10-18 11:13
서울--(뉴스와이어)--담백한 보컬과 어쿠스틱한 멜로디로 순수를 노래하는 포크 듀오 ‘재주소년’이 11월 27일(토) 악스코리아 (AX-KOREA)에서 ‘소년, 소녀를 만나다. Part 5 – 비밀의 방’ 타이틀로 단독 콘서트 갖는다.

박경환과 유상봉으로 구성된 재주소년은 2003년 첫 앨범 <재주소년>을 발표하면서 ‘포크의 귀환’이라며 평단의 극찬을 받았고, 고집스럽게 포크를 고집하며 웰메이드 음악을 선보인 이들 덕분에 포크가 음악계에서 재조명 되었다. 이후, 2005년과 2006년 연달아 2집과 3집 앨범을 발표, 아날로그적 정서와 특유의 소년적인 감수성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지극히 일상적인 소재 ‘귤’과 ‘이분단 셋째줄’을 통해 대중적인 사랑을 받으며 따뜻한 기억들까지 함께 선사했는가 하면, ‘새로운 세계’, '명륜동’을 통해서는 농밀한 음악적 깊이를 보여주었다.

군입대로 인한 3년간의 공백 끝에 발표했던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을 통해 어느덧 소년에서 청년으로 변한 재주소년은 늘 그래왔던 것처럼 급변하는 음악계의 추세를 느림과 여백으로 역행하며 때묻지 않은 과감함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2010년 8월, 정규 4집 앨범 <유년에게>를 발표하였고, 갓 스물이 된 이들이 처음으로 ‘재주소년’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나왔을 때를 기점으로 그 전후를 거슬러 내려갔다 올라오는 긴 여정을 담고 있다. ‘21세기의 어떤 날’로 불리우던 이들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진부하지 않되 처음 느낌 그대로의 오리지널리티를 간직한 현재 진행형의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재주소년의 콘서트 시리즈 ‘소년, 소녀를 만나다’는 2004년 대학로 소극장에서의 첫 공연 이후, 각기 다른 공연 컨셉과 열정과 따뜻한 감성이 살아 숨쉬는 무대로 매회 많은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정규 4집 앨범 <유년에게>의 발매 후 갖게 되는 이번 단독 콘서트 ‘소년, 소녀를 만나다. Part 5 – 비밀의 방’의 티켓은 10월 18일 월요일 낮 12시부터 인터파크에서 판매된다.

연락처

프라이빗커브
김지예 대리
02-563-7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