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지능적인 핫스팟 방지 성능으로 태양열 에너지 손실 방지
이 혁신 기술은 단순한 바이패스 다이오드를 동일한 패키지 아웃라인에서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지능형 디바이스로 대체해 주는 기술이다. 신기술 제품은 태양열 패널의 에너지를 추가한다는 측면에서, 투자수익률 (ROI)을 빠르게 높여준다.
ST의 새로운 SPV1001은 저손실 전력 스위치와 정밀 컨트롤러를 내장하고 있다. 핫스팟 효과를 방지하기 위해서 이용되는 바이패스 다이오드를 곧바로 대체할 수 있는 SPV1001은 통상적으로 각 다이오드에서 일어나던 에너지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ST의 BCD6 칩 제조 공정을 이용한 것이 고효율적인 전력 소자를 로직 제어 회로와 통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향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 비결이다.
ST의 산업용 및 전력 변환 부문 총괄 책임자인 피에트로 메니티 (Pietro Meniti)는 “SPV1001은 오늘날 태양열 산업의 중요한 과제를 해결해 준다. 높은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고효율 태양열 셀을 위해서는 지원되는 전력 장치들의 향상이 필요하다. ST의 에너지 변환 전문기술과 함께 SPV1001에 BCD 공정 기술과 같은 첨단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고객들은 태양열 발전 에너지를 한 차원 향상된 가격대 성능비로 향상시킬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
SPV1001은 태양열 패널 정션 박스 (junction box)의 바이패스 다이오드를 일대일로 대체할 수 있는 패키지 옵션 이외에도, 패널로 곧바로 적층할 수 있는 극히 낮은 두께의 패키지로도 이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설계와 어셈블리를 간소화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SPV1001의 주요 특징
BCD6 및 EHD5 전력 MOSFET 공정기술
바이패스 모드로 동작시 낮은 전도 손실 (conduction losses)
낮은 누설 전류로 바이패스 대기 모드 시의 손실 최소화
낮다진 동작 온도가 정션박스 (junction box) 설계 최적화
서지 및 낙뢰 전류에 대한 높은 내성
TO-220 또는 D2PAK 패키지, 기존 바이패스 다이오드와 핀 및 아웃라인 호환 가능
in-panel 어셈블리를 위해 극히 낮은 두께의 Power MLPD 패키지 선택 가능
SPV1001은 산업표준 TO-220 및 극히 낮은 두께의 MLPD 패키지로 현재 본격 양산중이다. 예상 가격은 패키지 버전에 따라서 최소 1천 개 주문 수량일 때 약 3 달러이다. 이보다 대량 수량의 경우에는 추가적인 가격 조정이 가능하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개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선도업체이다. ST는 자사의 방대한 기술, 설계 전문기술 및 IP 포트폴리오 통합, 전략적 협력업체와 강력한 제조시설 등을 활용하여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및 전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선도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T의 2010년도 매출은 103억 5,000만 달러이다. ST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st.com를 참조하라.
웹사이트: http://www.st.com
연락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이정호 차장
02-3489-014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