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생산시설 HACCP, GMP 동시 인증

뉴스 제공
광동제약 코스피 009290
2010-10-19 10:20
서울--(뉴스와이어)--광동제약의 비타500 제조공정라인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우수건강기능 식품제조 기준(GMP)’ 허가를 받았다.

광동제약은 작년 9월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 GMP 허가까지 추가 획득함으로써, 식품 음료 제조공정 라인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HACCP, GMP시설 동시 인증기업’이 되었다.

지금까지 HACCP 인증과 건식 GMP지정시설을 동시에 갖춘 기업들은 있었으나, 식품음료(드링크) 제조공정라인까지 동시에 인증을 받은 것은 광동제약이 유일하다.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란 우수건강기능 식품을 제조하기 위해 시설 및 위생관리, 품질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인증제도로 제품의 유효성 (efficacy), 안전성(safty), 안정성(stability) 등 품질확보 를 위해 구조설비를 비롯하여 원자재의 구입으로부터 제조, 포장, 출하에 이르기 까지 생산 공정 전반에 걸쳐 조직적 관리하에 제품의 품질관리 체계를 구축, 실행, 유지 해야 한다.

또한 ‘HACCP(Hazard Analysis and Critical Control Points: ‘위해요소중점관리 기준)’이란, 생산-제조-유통의 전 과정에서 식품의 위생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위해요소를 제거하거나 안정성을 확보 하기 위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식품의 안전을 관리함으로써 안전한 식품을 제조할 수 있도록 하는 인증제도이다.

광동제약의 비타500 제조공정라인은 기존 HACCP 인증 외에 이번에 우수건강 기능 식품제조기준 설비인 GMP 인증까지 갖추게 되어 우수한 설비임이 재확인 되었으며, 광동제약은 앞으로 이 제조공정라인을 통해 뛰어난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제품들을 생산하게 된다.

한편 광동제약이 생산.판매하는 ‘비타500’과 ‘광동옥수수수염차’는 지난 해 6월에 각각 병 음료와 차 음료로는 처음으로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정부와 기업, 소비자 들과 함께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탄소성적 표지(탄소라벨링)'를 한국환경산업 기술원으로부터 인증을 받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ekdp.com

연락처

광동제약 홍보실
유대선 부장
02-6006-97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