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새로운 애크로뱃 X 제품군 출시
어도비 애크로뱃 X 제품군은 전자문서 작성 프로그램인 애크로뱃 X(Adobe Acrobat X)와 무료 문서 뷰어인 리더 X(Adobe Reader® X), 통합 제품인 애크로뱃 X 스위트(Adobe® Acrobat® X Suite)와 온라인 서비스 인 애크로뱃닷컴(Acrobat.com)의 새로운 문서 교환 서비스로 구성된다.
시장조사 기관 IDC의 멜리사 웹스터(Melissa Webster) 애널리스트는 “오늘날 기업들은 다양한 시간대와 언어를 가진 전세계 다양한 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업무를 진행한다.”고 말하며, “이러한 환경에서 원활한 컨텐츠의 제작과 이를 통한 협업 환경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조직이 정보를 활용하고 재구성하며 공유하는 방법이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데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만큼,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요건이 되었다.”고 말했다.
애크로뱃 X는 새로운 ‘동작 마법사’를 통해 지식근로자가 흔히 문서의 작성과 배포를 위해 거치는 여러 단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여러 형식의 파일을 하나로 통합하는 PDF 포트폴리오 기능은, 애크로뱃 X 버전에서 더욱 진화하여 완벽히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맞춤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애크로뱃닷컴을 통해 제공하는 새로운 문서 교환 서비스는 사용자들에게보다 효율적인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애크로뱃 X 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및 컨텐츠 관리 소프트웨어인 셰어포인트(Microsoft® SharePoint®)와 통합되어 언제나 일관성이 유지된 PDF 파일로 관리가 가능하며, 워드(Microsoft® Word) 및 엑셀(Microsoft® Excel®) 파일로 내보내기 기능이 더욱 향상되어, 컨텐츠의 재활용도 매우 용이해졌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이사는 “최근 기업과 정부가 주목하는 그린 IT와 스마트워크는 모두 전자문서를 통해 사내, 외에서 정보를 안전하게 유통하고,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을 기본 전제 조건으로 한다.” 고 말하며, “애크로뱃 X는 오늘날의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하는 기업의 요구가 반영되어, 특히 문서를 통한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이 강화된 제품이다. 이를 통해 기업과 정부 공공기관에게 글로벌 전자문서 표준에 부합하고, 정보 보안 면에서도 믿을 수 있는 스마트 워크 환경의 도입을 앞당겨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도비 애크로뱃 X의 주요 신기능
● 새로운 ‘동작마법사’ 기능은 문서 작성 시에 발생하는 반복적, 여러 단계 업무를 자동화하고, 이를 동료나 협업 담당자에게 간편하게 공유함으로써, 문서 작성에 대한 교육 필요성을 줄여준다.
● PDF 포트폴리오는 새로운 레이아웃, 시각 테마 및 컬러 팔레트를 사용한 맞춤화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컨텐츠의 내용과 전체 맥락을 파악하며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켜준다.
● 새로운 애크로뱃 X 스위트는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과 어도비 애크로뱃(Adobe® Acrobat®)의 활용을 극대화하여, 데스크톱 상에서 디지털 컨텐츠를 캡쳐하고, 편집하고 통합하며, 이를 통한 역동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셰어포인트와의 통합으로 조직 전반에 걸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PDF 파일로 공유되는 문서를 공동으로 검토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특히 쉐어포인트 외부에서 PDF문서를 편집한 다음 다시 쉐어 포인트로 돌아와 확인할 수 있다.
●대규모 조직의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환경을 설정하고 업데이트를 관리하는 과정에서, 어도비 리더 X 와 애크로뱃 X 는 국제표준화기구의 전자문서 표준(ISO standards)을 준수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리 도구(SCCM, System Center Configuration Manager) 와 시스템 센터 업데이트 게시자 (SCUP, System Center Updates Publisher )를 지원한다.
●업데이트된 사용자화면(스크린샷)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들이 모두 한 화면에서 제공된다.
어도비 리더 X(Adobe® Reader® X)의 신기능
● 모든 어도비 리더 X 사용자들은 주석 달기와 하이라이트 툴(형광펜 도구) 등을 사용할 수 있다.
● 모바일 기기에 대한 지원이 확장되어 어도비 리더 X 를 통해 안드로이드, 윈도 폰 7, 블랙베리 테블릿 OS 사용자들도 무료로 PDF 파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보호 모드 기능으로, 외부 공격 시에 시스템과 데이터를 분리하여 PDF 파일의 안전한 열람을 보장한다.
애크로뱃닷컴(Acrobat.com)을 통해 새로 제공되는 서비스
●애크로뱃닷컴의 새로운 문서 교환 서비스인 어도비 센드나우(Adobe® SendNow)는 사용자들이 대용량의 문서 송수신시 수령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며, 이메일 게이트웨이 이슈, 복잡한 FTP 서버 문제, 가격이 비싼 심야 메일 비용 등의 문제를 해결해준다.
●어도비 PDF 작성(Adobe® CreatePDF) 기능은 무료 뷰어 프로그램인 어도비 리더 또는 모든 종류의 웹 브라우저 상에서 편리하게 PDF 파일을 변환할 수 있도록 한다.
구매방법과 출시 시기
어도비 애크로뱃 X 영문판은 30일 이후, 어도비에서 인증한 판매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 구매처는 한국어도비 웹사이트(www.adobe.com/kr/purchase)를 참고하면 된다. 애크로뱃 X 제품 출시와 함께 어도비 애크로뱃 X 프로의 30일 무료 체험판(trial)도 제공된다.
애크로뱃 X 제품군
● 어도비 애크로뱃 X 스탠다드 (Adobe®Acrobat® X Standard)
● 어도비 애크로뱃 X 프로(Adobe® Acrobat® X Pro)
● 어도비 애크로뱃 X 스위트(Adobe® Acrobat® X Suite) : 어도비 포토샵 CS5(Adobe® Photoshop® CS5),어도비 애크로뱃 X 프로(Adobe® Acrobat® X Pro), 어도비 프리젠터 7(Adobe® Presenter® 7), 어도비 캡티베이트 5(Adobe® Captivate® 5),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 CS5(Adobe® Media Encoder CS5),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디자이너 ES2(Adobe® LiveCycle® Designer ES2) 로 구성
●어도비 리더 X (Adobe® Reader® X)
●애크로뱃닷컴(Acrobat.com) 서비스 : 새로운 Adobe® SendNow 와 Adobe® Create PDF 온라인 문서 교환 서비스
관련 정보 사이트
· Adobe TV: Top 10 New Acrobat X Features
· Adobe TV: Insights on Protected Mode with Brad Arkin
· Adobe TV: Insights on the Future of Services with Rick Treitman
· Adobe TV: Customer video on Acrobat X: Bureau Veritas
· Adobe TV: Customer video on Acrobat X: Universal Mind
· Acrobat X product box shots and screen shots
· Acrobat blog
· Acrobat Twitter account
· 애크로뱃 전문가 팀블로그 (한국)
· 애크로뱃 트위터(한국)
· 애크로뱃 유저 커뮤니티 (한국)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SMC 유민우 부장
02-3445-7465, 011-9045-0916
SMC 안미나
02-3445-3287, 010-2497-0291
-
2019년 11월 28일 1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