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닥터챔프, 무료 다시보기 서비스로 이용률 5배 증가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10-10-21 10:05
서울--(뉴스와이어)--스포츠메디컬 드라마 SBS<닥터챔프>(극본 노지설, 연출 박형기, 매주 월화 밤 9시 방송)가 시청자들을 위한 무료 다시보기 서비스를 진행해 ‘드라마 감동’에 이어 ‘서비스 감동’까지 전한 결과, 다시보기 이용률이 5배나 상승했다.

SBS<닥터챔프> 공식홈페이지(http://tv.sbs.co.kr/doctorchamp/)에서는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총 6일동안 <닥터챔프> 1회부터 6회까지의 방송분 다시보기(일반화질·고화질·HD고화질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를 무료 서비스로 진행한 바 있다. 현재 방영중인 인기드라마의 다시보기 무료서비스는 무척 이례적인 일이었는데, 프로야구와 축구 등 범국민적 스포츠 경기들로 <닥터챔프> 본방송을 놓쳐 아쉬워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제작진의 배려였던 셈.

이에, 네티즌들은 “스포츠메디컬 드라마답게 경기도 즐기고 드라마도 즐기라는 거죠? 감사합니다!” 등으로 무척 환영하는 분위기더니, 실제로 다시보기 이용률이 무료서비스 시행 전 주 대비 5배 가까이 상승됐다. 세부적으로 살펴보자면 평소와 달리 다시보기 서비스 중, 스트리밍보다 다운로드 서비스를 훨씬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닥터챔프> 온라인서비스를 담당하는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시청자들을 위한 제작진의 배려에 큰 반응이 있었던 것으로 보여진다.”며 이용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지속적인 관심도 당부했다.

김소연·엄태웅·정겨운·차예련·정석원·신동 등이 출연하는 SBS<닥터챔프>는 이번주 박지헌(정겨운)의 김연우(김소연)를 향한 터프한 사랑고백으로 화제를 모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오는 25일 SBS TV 와 SBS고릴라를 통해 방송되며, SBS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방송분을 다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콘텐츠허브 경영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