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1억원 짜리’ 공정무역 홈쇼핑 방송 전파 탄다

뉴스 제공
아름다운가게
2010-10-21 19:06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공정무역 업체인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 사업부 ‘아름다운커피’는 CJ오쇼핑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오는 22일 오후 5시 10분부터 30분간 CJ오쇼핑 ‘1촌 1명품’에서 공정무역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분에 대한 일체의 수수료가 없는 사회공헌 방송이다.

3초만 침묵이 이어져도 방송사고라고 하는 홈쇼핑 방송 채널에서 30여분 간의 방송시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단순히 공정무역 판매의 채널을 제공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전문 자원을 나눔으로써 사회공헌의 폭을 넓힌 사례이다.

오후 5시경의 평균 판매 수익이 약 3천 5백여 만원에 이르며 자료화면 제작, 디스플레이 관련 제작비에 약 5백만원, 구매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은품 엠넷 무료 이용쿠폰이 3천 3백만원 상당이다. 여기에 스튜디오 생방송 제작비와 최고의 경력 및 실력을 가진 제작진과 쇼호스트들이 투입되는 것을 감안하면 그 가치가 1억여 원에 가깝다고 CJ오쇼핑 윤준배 부장은 설명했다.

아름다운커피 마케팅팀 최윤정 간사는 “구매자들이 공정무역을 접하고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보다 다양한 채널에 진입할 필요가 있다. 이런 점에서 이번 홈쇼핑 방송은 매우 중요하며, 홈쇼핑 업계를 선도하는 CJ오쇼핑에서 전문 자원과 방송 시간을 기부해주어 그 뜻을 더욱 가치 있게 했다”고 말했다.

CJ오쇼핑은 앞서 지난 10일 새벽 ‘쇼핑스타K’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공정무역 ‘아름다운커피’를 소개하고 판매한 바 있다. 사회적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상품을 판매했으며 심야 시간대임에도 불구, 평소 판매량의 3배에 가까운 판매를 기록하여 공정무역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확인했다.

오는 22일의 CJ오쇼핑 ‘1촌 1명품’ 방송에는 아름다운가게 손숙 공동대표가 함께 출연해 공정무역의 의의와 가치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커피
엄소희 간사
02-743-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