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전국 등반경기 선수권대회

서울--(뉴스와이어)--(사)대한산악연맹(회장 이인정)은 5월 21일(토), 22일(일) 양일간 전국 각 시도에서 선발된 1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종합경기장 인공암벽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클라이머를 뽑는 제25회 전국 등반경기 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문화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시, 포스코, KBS포항방송국, MBC포항문화방송, 경북매일신문, 경북케이블TV방송국이 후원하고, 코오롱스포츠가 협찬하는 이번 대회는 남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장년부별 경기가 ICC(국제등반경기위원회) 등반경기 규정에 준한 대한산악연맹 등반경기 규정 준하여 치러진다. 경기방식은 난이도 경기와 속도 경기로 치러지는데, 난이도 경기는 일정 높이를 제한된 시간 안에 높이 오르는 경기이고, 속도 경기는 제한된 높이를 빠른 시간 안에 오르는 경기이다. 제25회 전국 등반경기 선수권대회는 세계 최고의 클라이머들이 모이는 월드컵등반경기대회 및 세계청소년등반경기선수권대회에 파견하는 국가대표 선발전이며, 또한 2005년도 코리안컵 시리즈 2차 대회를 겸한다. 대한산악연맹은 한 해 동안 열린 모든 코리안컵시리즈의 대회성적을 합산하여 남여 일반부 1위를 차지한 선수에게 영광의 코리안컵을 수여한다.

한편 이번 대회가 지러질 포항종합경기장 인공암벽은 폭 30m, 높이 18m, 등반면적 228평으로 전국 최대규모와 함께 세계 어디에 내어놓아도 손색이 없는 멋진 인공암벽으로 새로 건립되었으며, 5월 21일(토) 개회식과 함께 준공식도 개최된다.


웹사이트: http://www.kaf.or.kr

연락처

대한산악연맹 02-414-27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