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던킨도너츠 고객들, 한국 방문해 원조 커피 맛 체험

뉴스 제공
던킨도너츠
2010-10-24 11:59
서울--(뉴스와이어)--한류 열풍이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커피에도 한류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 23일, 한국 던킨도너츠 명동 매장에는 35명의 태국인이 방문했다. 이들은 태국 던킨도너츠가 진행한 커피 프로모션에 당첨된 고객 및 태국 던킨도너츠 관계자들로, 한국에서 로스팅한 원두로 만든 원조 커피 맛을 체험하기 위해 찾은 것이다.

글로벌 프렌차이즈 커피 전문점으로서 최초로 커피 로스팅 공장 을 세운 던킨도너츠는 현재 태국과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지역 던킨도너츠 매장으로 커피 원두를 수출하고 있으며, 현지에서 미국 커피 원두보다 신선도가 높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태국 던킨도너츠 는 한국에서 수입한 원두를 런칭한 이후 미국 원두를 사용할 때보다 커피 매출이 50% 증가했다.

한국에서 생산한 던킨도너츠 커피원두의 강점은 신선함, 즉 맛에 있다. 로스팅한 커피원두의 경우 신선함이 맛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에 미국 본사로부터 수입한 원두보다 한국에서 수입하는 제품이 더 경쟁력을 갖고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국내에서 로스팅한 원두를 해외로 역수출하고 인기가 높다는 것은 한국 로스팅 원두의 경쟁력을 보여주는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우리 로스팅 기술과 커피 맛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unkindonuts.co.kr

연락처

던킨도너츠 마케팅팀
오승철 차장
2187-1031

홍보대행사 Grape PR & Consulting
이중탁 부장
508-1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