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전파감시센터, 제12차 국제우주전파감시회의 참가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 중앙전파관리소 소속 위성전파감시센터(센터장 권은정)는 일본에서 개최되는 제12차 국제우주전파감시회의(The 12th International Space Radio Monitoring Meeting)에 10월 26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참가한다.

1998년 일본에서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제12차가 된 국제우주전파감시회의는 한국, 미국, 독일 등 위성 및 우주전파를 관리하는 10여개 국가의 정부기관과 산업체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우주전파의 효율적인 사용과 관련기술 등을 논의하는 국제회의이다.

중앙전파관리소 위성전파감시센터는 2002년부터 위성통신망 보호 및 국가 위성전파 권익보호를 위해 업무를 개시하여 국·내외 위성 및 우주전파 관련 기관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ITU-R 등 국제회의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제11차 국제우주전파감시회의를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중앙전파관리소 위성전파감시센터
권은정 센터장
031-644-58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