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시 수술자국 안남는 비개방형 코성형 더 선호

서울--(뉴스와이어)--코성형 수술을 할 때 비중격을 겉으로 개방하지 않아 코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는 비개방형 코성형이 일반적으로 콧대를 세워야 하는 낮은 코보다 콧등을 깎고 좁혀주어야 하는 매부리코나 복코, 코재수술 등에서 더 인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개방형 코성형이란 코수술을 할 때 코의 안쪽에서 절개를 진행하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나는 상처자국 없이 연골이나 실리콘으로 콧대를 세우거나 매부리코의 코 뼈를 깎거나, 이물질을 제거하거나, 휜 코 교정, 복코 성형 등이 가능한 코성형 수술법을 말한다.

지난 15여년 간 비개방형 코성형 수술을 진행해 온 비포앤애프터클리닉(구 드림클리닉) 성형외과 전문의가 발표한 임상실험 결과에 따르면 전체 코성형 환자들과 코성형 상담을 오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단순한 낮은 코수술을 할 때는 비개방형 코성형을 크게 요구하는 사항이 적었으나, 매부리코나 복코, 긴코, 휜코 등 특수한 모양 이상으로 코성형을 하려는 사람들과 한번 코성형 실패를 경험한 코재수술 환자들에게서 굳이 ‘비개방형 코성형 수술을 해달라’고 요청하는 경향이 더 짙게 나타났다.

코성형 후 만족도 부분에서도 매부리코와 코재수술에 해당하는 환자들의 비개방형 코성형 수술 후 만족도가 훨씬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구 드림클리닉) 성형외과 전문의는, “이는 단순히 낮은 콧대를 세우는 경우에는 콧대가 높아지는 것에 관심이 더 크기 때문이며, 코 재수술의 경우에는 처음 수술에 대한 경험으로 비개방형 코성형이 더 낫다는 정보를 몸소 체험했기 때문이며, 매부리코나 휜코 등의 기형적인 코 모양을 성형하는 사람들의 경우 콧대가 낮고 높음 보다는 전체적인 모양에 대한 기대도가 더 높기 때문으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비개방형 코성형 수술에 대한 만족도와 선호도를 조사한 것은 이번이 벌써 2번째다. 지난 2008년 진행했던 코성형 수술법 선호도에서는 비개방형 코성형과 개방형 코성형에 대한 자료나 지식이 부족한 탓에 ‘수술방식에는 크게 상관없이 연예인 OO와 닮은 명품코만 만들어 지면 된다’는 식의 대답이 가장 많았다.

이에 비해 2년이 지난 2010년에는 수술법에 대한 수많은 정보 수집으로 비개방형 수술에 대한 인지도가 훨씬 높아진 것으로 볼 수 있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구 드림클리닉) 코성형 전문 성형외과를 찾는 이유로는 조사대상의 70%가 ‘코수술 후 흉터가 없다’는 점을 꼽았으며, ‘자연스러운 모양’(20%), ‘부작용 적음’(10%)가 그 뒤를 이었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구 드림클리닉) 성형외과에서는 오랜 기간 진행해 온 비개방형 코성형 수술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상상 그 이상의 예쁜 코 성형’을 컨셉으로 코성형 수술 잘하는 곳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 개요
비포앤애프터클리닉은 대형기획사 연예인 이미지메이킹 전담, 연예인 피부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연락처

드림클리닉
홍보과장 오애희
02-544-16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