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국내 최고의 항공우주논문상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한국항공우주 코스피 047810
2010-10-28 17:45
서울--(뉴스와이어)--한국항공우주산업(주) (대표:김홍경, 이하 KAI)는 10월 28일 공군회관 컨벤션홀에서 KAI 김홍경 사장을 비롯하여 한국항공우주학회장, 수상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8회 KAI 항공우주 논문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지식경제부 장관상에 KAIST 이연관/장병욱팀을, 국토해양부 장관상에 공군사관학교 김태완/박희정/강문희/류한석팀의 논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03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8회째를 맞이한 “KAI 항공우주 논문상”은 젊은 인재들의 도전정신을 고취시키며 연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03년 이래 국내외 대학에서 200여편의 논문이 접수되었으며, 올해는 국내 12개 대학에서 23편의 논문이 접수되었다.

또한 “항공의 날 30주년”을 맞아 국내 항공산업 육성을 주도하는 지식 경제부와 국토해양부의 후원을 통해 국내 유일의 권위 있는 항공우주 논문상으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 이연관/장병욱 팀은 “FBG 센서를 이용한 UAV 복합재 날개 구조물의 구조 건전성 모니터링 기법 연구”를 통해 복합재 날개에 센서를 장착하여 외부충격에 구조물 손상 유무를 파악하고 예측하는 항공-IT 융합 연구 논문으로 항공기술/정책분야의 최고점수를 획득하였고, 국토해양부 장관상을 수상한 공군사관학교 김태완/박희정/강문희/류한석 팀은 “국내 항공사를 중심으로 한 안전 효율성 연구”를 통해 국내 운항사의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분석한 측면에서 항공안전/운항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KAI 김홍경 사장은 기념사에서 “양질의 논문 접수가 곧 우리나라 항공 산업의 밝은 미래”라며, “미래 주역들에게 더 좋은 항공산업의 여건을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국항공우주 개요
1999년 출범한 국내 유일의 항공기 체계종합업체

웹사이트: http://www.koreaaero.com

연락처

한국항공우주산업
홍보담당 이경호 차장
02-2001-3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