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에 상상력을 채워라…대학생 대상, 공연장 설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한국건축가협회
2010-11-01 11:55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김장실)는 대학생,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11월 1일(월)부터 11월 26일(금)까지‘공연장 설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사)한국건축가협회(회장 이상림)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후원하는 본 공모전은 공연장에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미적 건축물에 개념을 도입, 국가의 랜드마크로 만들어 국격을 높임은 물론 그동안 획일적인 디자인으로 설계 됐던 기존 공연장에 좋은 롤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지역 랜드마크로 도약하기 위한 공연장 건축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한 학술대회가 공동 개최된다.

특별히 이번 공모전은‘한국을 대표하는 공연장 건축을 통한 세계적 위상 확립’이란 주제로 대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장려하고 이를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가중되는 취업난 속에서 기업 및 각 정부 기관이 대학생들을 상대로 개최하는 각종 공모전의 수상실적은 실무형 인재를 선별하는 주요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공연장”에 대한 특화된 공모전은 관련 직군에 도전하려는 대학생들에게는 더할 나위없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응모자격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원서제출은 A3 5매의 아이디어 출품작을 우편을 통해 (사)한국건축가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1차 아이디어 출품작 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5분 내외) 심사를 통해 최종 8명의 수상자를 선발하며, 대상 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 1명에게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장상과 상금 100만원, 장려상 5명에게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장상과 상금 5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본 공모전에 대한 문의는 공모전 카페(http://cafe.naver.com/artcentercompe)나 (사)한국건축가협회(02-744-8050, 담당자: 한창호 과장)로 하면 된다.

한국건축가협회 개요
한국건축가협회는 이 시대 이 땅의 진정한 건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건축가들의 전문 단체이다. 우리협회는 건축가들의 창작의욕을 고취 시키고, 건축가들의 위상을 높여 건축문화 창달에 능동적으로 기여함으로써 건축에 대한 사회인식을 고양 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그러기 위하여 지속저긴 건축행사와 교육, 홍보, 출판, 국내외 정보교류를 시행하는 한편, 이러한 결과를 기록하고 역사를 정리함으로써 건축을 발전시키고, 궁극적으로 건축이 우리 문화의 주역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문단체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ia.or.kr

연락처

(사)한국건축가협회
홍보팀 차주헌 기자
02-741-15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