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을 속초에서 개최

뉴스 제공
독립기념관
2010-11-02 10:29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은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속초시 교동초등학교 등에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행사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은 거리가 멀어 독립기념관 관람이 어려운 지역을 직접 찾아가 독립운동사 관련 전시 및 강연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행사로 지난 2006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경술국치 100년, 한국광복군 창설 70주년, 청산리대첩 90주년이 되는 해임을 감안하여 무장독립투쟁이란 주제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독립기념관 소개전시”와 “무장독립투쟁에 관한 전시”, “나도 꼬마 독립운동가!”체험활동, “도토리훈장(3D 입체영화)”관람 등의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또한 속초중 학생을 대상으로는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연구위원이 “무장독립 투쟁”에 대한 특강을 별도로 실시한다.

개막식은 11월 3일 교동초에서 열리며, 속초·양양 교육장, 강릉보훈지청장, 강원도 광복회 영동연합지회장, 교동초등학교장 및 학교관계자, 독립기념관장 등 행사관계 인사들과 교동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은 지난 4월에는 경기도 연천, 6월에는 강원도 화천에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을 실시한 바 있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김석중
041-560-0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