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사이즈, Full HD MCU 솔루션 ‘라이프사이즈 브릿지 2200’ 출시

- 최상의 Full HD 품질의 유연한 모듈러 화상회의 솔루션

- 지능적인 확장 통해 다자간 영상 커뮤니케이션 구현

뉴스 제공
라이프사이즈
2010-11-03 11:51
서울--(뉴스와이어)--로지텍의 화상회의 사업부인 라이프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지사장 심경수, www.lifesize.co.kr, 이하 라이프사이즈)가 더욱 유연한 화상회의 환경을 제공하는 ‘라이프사이즈 브릿지 2200(LifeSize Bridge 22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이프사이즈 브릿지 2200’는 기업들이 필요한 만큼 화상회의 구축을 확장하는 동시에 업계 최상의 HD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모듈러 Full HD 아키텍처에 기반한 라이프사이즈 브릿지는 비용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기업들이 현재의 화상회의 장비를 수용할 수 있는 최적의 브릿지 수를 구입하고, HD 화상회의 요구에 따른 성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 화상회의 솔루션은 IT 관리자들이 향후에 필요한 용량을 예측해야만 했는데, 이러한 과정은 자원이 한정된 경우. 대비하기가 어렵고 용량의 낭비로 이어질 수 있다.

라이프사이즈 브릿지는 기업들이 방대한 선 투자에 대한 필요성을 낮추며 향후에 필요한 용량을 예측할 수 있어 그에 수반되는 위험 부담을 줄이도록 자원을 할당한다. 또한 라이프사이즈가 개발한 새로운 브릿지 또는 멀티포인트 컨트롤 유닛(Multipoint Control Unit; 이하 MCU)은 IT 관리자들이 현재 네트워크 인프라의 장점을 활용하도록 하며, 여유 용량에 브릿지를 구축하여 높은 대역폭이나 화상회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한 다른 네트워크 인프라 투자를 최소화한다.

라이프사이즈의 사이먼 클래링볼드(Simon Claringbold) APAC 부사장은 “라이프사이즈 브릿지는 고객들이 많은 참가자들과 최상의 품질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한 단계 진보한 기능을 제공한다.”라며, “HD 화상회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만큼, 라이프사이즈 브릿지는 기업들이 유연하고 최적화된 방법으로 화상회의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말했다.

라이프사이즈 브릿지 2200의 새로운 기능

유연한 모듈러 시스템

라이프사이즈 브릿지는 기업의 중앙집중식/분산식 운영 여부에 관계 없이 쉽게 구축되며, 기존 자원 및 위치, 표준기반의 화상회의 기능을 손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제품은 모든 코덱 및 속도, 해상도, 레이아웃, 포트를 용량이나 HD 영상 품질의 손실 없이 지원하며, 다중 회의를 손쉽게 지원한다. 라이프사이즈 브릿지는 IT 관리자와 엔드유저들이 예정된 회의와 즉각적인 회의 모두를 간편하게 진행되도록 한다.

최상의 HD 품질

다자간 통화 시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 같은 회의에 참석한 모든 사용자의 비디오가 한꺼번에 낮은 품질로 접속되던 화상회의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라이프사이즈가 개발한 새로운 MCU 아키텍처는 참석한 각각의 사용자별로 시스템의 리소스를 할당해 최소한의 IT 관리와 노력만으로도 모든 사용자에게 풍부한 HD 비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라이프사이즈 브릿지는 720p60 및 1080p30 모두에 대한 대칭적 접근방식을 통해 고품질 동영상을 수용하고, 일그러짐이 없는 일정한 고품질 해상도를 전송하도록 한다. 또한 200개 이상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참석자당 4 Mbps 의 포트 용량을 지원함과 동시에 참석자에 맞는 개별적인 레이아웃을 제공할 수 있으며, 참가자 수에 관계없이 항상 꾸준한 프레임 속도로 고품질의 다자간 화상회의를 지원한다.

가격대비 고성능

라이프사이즈 브릿지는 해상도(720p30, 720p60 또는 1080p30)에 관계없이 16 포트에 대한 일정한 용량 가격을 제공한다. 720p30 및 720p60, 1080p 포트 당 가격은 720p60 과 1080p30 HD 품질 업계 최저 수준이며, 이는 타사 제품의 1/3에 그친다. 특히 동일 가격대에서 라이프사이즈 브릿지는 네트워크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강점을 나타낸다. 즉, 동일한 가격에 크고 중앙집중화된 섀시를 사용하여 사용자 수의 세 배나 되는 연결성을 Full HD로 제공하여 생산성을 높이며, 기업들이 여행 경비나 기술 투자, IT, 경영관리에 들어가는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도록 한다.

추가 설명

SAS의 러스 캐리(Russ Cary) IT 담당자는 “SAS는 라이프사이즈 브릿지를 통해 고품질 다중 영상 통화를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라이프사이즈 브릿지는 우리가 미리 화상회의 일정을 계획하거나 엔드유저가 즉각적으로 통화를 해야 하는 지에 관계 없이 보다 쉬운 스케쥴링을 구현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프로스트앤설리반의 루팸 제인(Roopam Jain) 수석 애널리스트는 “70% 이상의 화상회의 인프라가 브릿지에 소비되고 있지만, 관련 업계는 다른 IT 분야보다 뒤쳐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라며 “하지만 이번 라이프사이즈 브릿지의 출시는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며, 품질이 유지되어야 하는 모든 기업들이 좀 더 실질적이고 성취 가능한 영상 네트워크를 실행하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제품 안내

라이프사이즈 브릿지는 전 세계적으로 현재 구입이 가능하다.

라이프사이즈 개요
라이프사이즈는 HD 영상회의 및 텔레프레즌스 업계 리더이다. 2003년 설립된 라이프사이즈는 고 해상도 HD 영상회의를 개척했으며, 원거리라도 같은 장소에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라이프사이즈는 2009년 로지텍에 인수되었으며, 음성이 있는 곳에 영상이 함께해야 한다는 기업 비전을 지향하고 있다. 라이프사이즈, 라이프사이즈 로고 및 라이프사이즈 상표는 라이프 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 고유 등록상표이다. 로지텍, 로지텍 로고 및 로지텍 상표는 스위스 및 이외 국가에 등록되어 있다. 모든 등록 상표는 각 소유자에 속해 있다. 관련 사진은 www.lifesize.com/press/media_kit 에서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ifesize.com/ko

연락처

라이프사이즈 코리아
이정훈 차장
02-558-6780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이진희 대리
02-6250-98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