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국제대학원 전문통번역학과, 개설 5주년 기념 국제학술회의 개최

뉴스 제공
중앙대학교
2010-11-03 17:51
서울--(뉴스와이어)--오는 11월 19일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은 전문통번역학과 개설 5주년을 기념하여 통번역학의 학제적 접근 (Interdisciplinary Approaches to Interpreting & Translation Studies)이라는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 조성일 원장은 “지난 5년 동안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 전문통번역학과는 국내 유일의 통번역학과 국제학의 창조적인 융합의 장으로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그 결과 5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통번역학과 국제학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결합으로 통번역 기술과 국제학의 전문지식을 겸비한 통번역 전문가 양성에서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에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은 전문통번역학과 개설 5주년을 기념하고자 국내외 저명 통번역학 학자와 전문가를 초청하여 국제학술회의 통번역학의 학제적 접근(Interdisciplinary Approach to Interpreting & Translation Studies)을 개최한다.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이 위와 같은 주제로 학술회의를 개최하는 것은 본 대학원이 통번역학과 국제학의 융합을 통한 통번역학 연구와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기에 시사하는 바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본 국제학술회의는 통번역학과 철학, 언어학, 교육학, 법률, 문학 등의 다양한 인접학문과의 학제적 연구 협력의 현황을 분석하고 미래 협력의 길을 모색하는 생산적인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cau.ac.kr

연락처

중앙대학교 홍보실
윤제환 부장
02-820-6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