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식품, 2011년 신입사원 모집

뉴스 제공
샘표 코스피 007540
2010-11-04 08:46
서울--(뉴스와이어)--60년 발효명가 샘표(www.sempio.com, 대표이사 박진선)에서 오는 9일까지 2011년 공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경영, 영업, 마케팅, 생산, 기술연구 직군 등 총 5개 부문에서 모집이 이뤄진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이상의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한 학력의 소지자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단, 연구직 및 생산관리 등 전문직무의 경우는 관련 전공자를 우대하며, 연구개발의 병역특례 희망자는 석사이상 취득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9일 오후 3시까지 샘표식품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며, 입사지원서를 제외한 각종 증빙서류는 서류 및 인적성 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시에 제출하면 된다.

모집부문은 ▲경영부문에 전략기획, 재무, 인사, 홍보 ▲영업부문에 국내 영업 ▲마케팅 부문에 마케팅, 포장개발 ▲생산부문에 생산관리, 물류관리 ▲기술연구소에 품질관리와 연구개발 등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1월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서류전형 후에는 11월 23일 코엑스에서 인적성검사와 12월 초 진행되는 1박2일 합숙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1박 2일 합숙면접은 하루 동안에 진행되는 짧은 평가시간만으로는 지원자들의 내재된 다양한 역량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판단 아래, 다양한 측정방법으로 과제를 수행하게 하여 지원자들의 문제해결능력과 상황판단능력, 조직적응력 등을 입체적으로 평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둘째 날 진행되는 요리면접은 지원자 4~5명이 한 조가 되어 어떤 요리를 할 지 구상하고, 역할을 분담하여 요리를 만든 뒤 결과물에 대해 프리젠테이션 하는 순서로 이루어진다. 요리면접에서는 ‘요리’라는 소재를 가지고 ‘식품회사 직원들은 먼저 요리를 통해 주부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다’는 회사의 경영철학에 관한 기본적인 이해와 관심을 갖추었는지를 평가하고, 공동 수행 과정에서 리더십과 협동심 등을 평가하며,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능력까지 평가한다.

샘표식품 인사팀 이성진 차장은 “요리면접은 짧은 시간에 파악할 수 없는 지원자들의 내재된 능력을 평가하고, 회사의 인재상인 겸손한 사람, 사심없는 사람, 열정있는 사람에 맞는 인재를 선발하는데 좋은 평가방법이 되고 있다”며 “1박 2일 합숙면접을 통해 학교나 학점, 토익과 같은 정형화된 스펙보다는 개인의 인성과 열정 및 잠재능력 등 미래에 보여줄 수 있는 개인역량을 심층 있게 평가하여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샘표식품은 성별이나 나이, 출신지역, 종교 등에 따른 차별없이 전형과정 전반에 걸쳐 지원자의 잠재능력과 인성, 윤리의식 등을 평가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연락처

샘표식품 홍보팀
대리 오두진
02-3393-5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