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고3 수험생을 위한 45개 문화 프로그램 준비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장 김만수)는 부천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수능일인 11월 18일부터 올 연말까지 수험표 소지 수험생에게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체험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수험생 문화마켓’행사를 마련한다.

부천시는 ▲부천시청 대강당에서 무료 영화상영 ▲로봇파크 및 뮤지엄 만화 규장각 등 관내 11개 박물관 무료입장 ▲학교를 방문하여 우수 공연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연’ ▲부천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 할인 ▲부천문화재단 2010 시즌 공연 할인 ▲뮤지컬 갈라쇼, 연극공연 관람 할인 등 수험생들이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수험생 문화마켓’과 관련된 세부 일정과 자세한 정보는 부천시 홈페이지, 부천 문화재단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 문화예술과 김태산 과장은 “수험생 문화마켓을 통해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수능 탈출이라는 해방감도 주고 문화특별시 부천의 문화예술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예술적 감성과 수용능력을 심어 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청소년을 비롯한 모든 시민이 생활에서 수준 높은 문화를 쉽게 접하고 문화의 산업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문화예술인, 부천시, 시민이 함께하는 문화 네트워크를 상설화하여 ‘문화 특별시 부천’이라는 비전을 향한 부천시의 행보가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문화예술과
담당자 김홍식
032-625-31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