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장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 ‘독고영재’
- 문화, 연예, 의학전문 기자 및 PD들 선정
대화와 소통의 창 ‘doctorW’(www.doctorw.kr)가 창간을 기념해 문화, 연예, 의학전문 기자 및 PD 60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1월부터 10월 30일까지 전화 및 대면방법으로 진행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번 조사결과 독고영재씨는 25표를 획득해 1위를 차지했으며, 유동근(15표), 안성기(10표)순이었다. 독고영재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기자들은 “편안한 느낌과 카리스마가 넘쳐서”라며 “병원장으로 가장 잘 맞을 것 같다”고 답했다.
눈에 띄는 점은 조형기 씨가 5표로 4위를 기록해 관심을 모았다. 기자들은 “병원장이라는 기존의 딱딱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유머러스하고 친근함이 느껴져 좋다”며 “이런 느낌의 병원장이 있어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에 대한 시상은 11월 8일 doctorW 본사에서 진행됐다. 부상으로는 작가 박 호의 ‘지난여름’이 수여됐다.
한편 doctorW는 지난 10월 11일 창간된 의학전문지다. 국민과 의료계 소통의 창으로써 한국의료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정도언론으로써의 역할을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여의사신문 개요
doctorW는 의료계와 정부, 환자, 제약사와의 유기적인 대화와 소통을 주된 역할로 하는 정도 언론을 창달하기 위해 창간되었습니다. doctorW의 주된 목적은 대한민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에 대한 정체성을 확립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각 군간 유기적인 관계정립과 이를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doctorw.kr
연락처
닥터w
편집장 김영신
02-2268-25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