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My IC 폰 사용자를 위한 SDK 및 커뮤니티 강화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10-11-09 09:59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신원열)가 자사의 ‘My IC 폰’을 위한 새로운 SDK(소프트웨어 개발자 킷, 이하 SDK)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개발자 포털 역시 서비스가 더욱 강화되어 새로이 오픈했다. 기업을 위한 혁신적인 스마트 데스크폰인 ‘My IC 폰’에 대한 SDK와 개발자 포털은 현재 이용 가능하다.

개방형 시스템을 더욱 보강한 SDK와 개발자 포털은 기업의 개방형 애플리케이션 개발 에코시스템에 대한 요구 증가에 발 빠르게 대응하도록 설계되었다.

알카텔-루슨트의 ‘My IC 폰’은 기존 데스크탑 폰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및 정밀한 기술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데스크탑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전통적인 데스크탑 폰과는 달리, 새로운 ‘My IC 폰’은 커뮤니케이션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오픈 플랫폼뿐만 아니라, 대형 멀티채널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하여 온전히 새로운 유저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사업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광직 전무는 “우리의 새로운 스마트 데스크폰의 장점은 개방형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직원 및 고객의 인터랙션을 촉진시킨다는 점이다”라며, “또한 우리는 수천 명의 혁신적인 개발자들과 함께 기업을 위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엔터프라이즈에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개발 툴킷

무료로 제공되는 SDK는 ‘My IC 폰’과 미래의 스마트 데스크폰을 위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구현을 위한 오픈소스 툴킷이다. SDK를 통해 개발자들은 개발을 위한 PBX 또는 스위치 요구 없이 폰 자체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테스트 및 구축을 위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개발 비용 절감과 대규모 개발 커뮤니티에 대해 더욱 편리한 접근이 가능해 졌다. 또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시장에서의 개발자 교육비용과 시간을 눈에 띄게 줄일 수 있도록 자바 스크립트, HTML 5.0, Ajax와 같은 오픈 웹 프로그래밍 표준을 사용한다.

SDK는 다음 URL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http://developer-enterprise.alcatel-lucent.com/sdk_overview)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 알카텔-루슨트 홍보실
금정원 부장
02-519-9108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팀장
02)6250-9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