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개 방송사업자에 대한 2010년 방송평가 결과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11월 10일, ‘2010년 방송평가’결과를 의결하고, 이를 공개하였다.

‘2010년 방송평가’는 방송법 제31조에 의거, 총 153개 방송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방송평가위원회(위원장 이경자 방통위 부위원장)의 심의를 거쳐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의결하였다.

‘2010년 방송평가’는 2009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를 평가기간으로 하여, 방송사업자의 방송내용, 편성, 운영 영역에 대해 종합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평가 역시 방송사업자가 방송평가 관련 규정을 미리 인지하여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2007년 12월 개정, 공표된‘방송평가에 관한 규칙’과‘평가척도 세부기준’을 적용하였다.

‘2010년 방송평가’결과는 방송매체에 따라 평가항목과 배점이 각기 다르게 적용, 평가결과가 도출된 것으로 평가항목이 다른 매체간의 일률적인 비교는 적절치 않은 측면이 있으며, 평가결과 공개의 목적이 방송사업의 질적 개선에 있는 만큼 방송사업자에 대한 서열화는 지양하여야 한다는 점을 당부했다.

아울러 방송통신위원회는 향후 방송·통신 융합 등 매체환경 변화에 부응하고 방송평가의 실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방송평가에 관한 규칙’개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진흥기획관
권병욱 편성평가정책 과장
02-750-23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