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커피특공대’, G20 앞두고 ‘지구촌 공존의 메시지’ 퍼포먼스 펼쳐
이 날 모인 학생들은 비영리단체 아름다운가게의 공정무역 캠페이너 ‘커피특공대’로, 윤리적인 거래를 통해 저개발국가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공정무역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행사들을 기획, 진행해왔다. ‘커피특공대’는 이번 G20을 맞아 지구촌 공존을 위한 방법으로 공정무역을 소개하고, 정상회의 당일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퍼포먼스에 참여한 임용찬(성균관대 고분자시스템공학 3년)씨는 “커피특공대로 활동하며 공정무역이나 글로벌 사회 문제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 서울에서 G20 정상회의까지 개최하는 만큼, 우리나라 사람들도 저개발국의 빈곤이나 기후문제까지 고민할 수 있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커피특공대’를 비롯한 공정무역 캠페이너들은 오는 20일 강남역 부근 삼성 딜라이트에서 공정무역을 주제로 한 시민축제를 연다. 공정무역 라떼아트 1123잔 나눔행사, 공정무역 사진전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문의는 아름다운커피 홈페이지(www.beautifulcoffee.com) 또는 아름다운커피 블로그(blog.naver.com/fair_coffee)를 이용하면 된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커피
엄소희 간사
02-743-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