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휴(休)서비스로 모십니다…완도군 청산도 민박 협의체 구성

뉴스 제공
완도군청
2010-11-12 14:19
완도--(뉴스와이어)--가고 싶은 섬 청산도가 청산도 민박 협의체 구성을 위한 모임 ‘청산휴가(休家) 반상회’를 지난 11일 면사무소에서 개최하였다. ‘청산휴가(休家)’는 쉼을 제공하는 집이란 의미의 청산도 민박 브랜드로 ‘청산휴가 반상회’는 청산도 민박 운영주들이 민박 서비스 개선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모임이다.

이날 청산휴가 반상회에 참석한 청산휴가 민박 운영주 및 가고 싶은 섬 청산도 추진위원회와 행정 등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지난달 개최된 청산휴가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정리하고 민박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관을 제정하였다.

특히 이날 모임에서는 수준 높은 청산도 숙박환경 제공, 민박 정착을 위한 협의체 구성 및 집행부를 선출하였으며 청산휴가 회장으로 선출된 김삼향 씨는 “청산휴가 어울림 한마당의 새로운 시도에 감사드리며, 청산휴가 브랜드에 맞게 편안한 쉼을 관광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청산도 민박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청산휴가 어울림 한마당 기간 동안 민박 이용객 대상 서비스 평가 및 민박 서비스 교육 참여 등을 바탕으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한 민박 운영주에게 ‘청산휴가 서비스 달인상’을 수여되었다. 달인을 비롯한 청산휴가 민박 운영주는 향후 잔여 민박 교육 및 활동 내역을 참고로 청산휴가 브랜드 민박 인증을 받게 된다.

완도군 관계자는 “청산휴가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통해 민박 서비스 개선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청산도 체류 관광객 증가와 청산도 민박 이미지 구축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민박 협의체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완도군청 개요
완도는 맑은 공기와 탁 트인 바다와 섬,오염되지 않는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유한 건강의 섬 입니다. 완도는 미역, 다시마, 김, 톳, 멸치, 전복, 생선 등 해산물의 보고(寶庫)입니다. 완도군은 친절한 군민, 깨끗한 거리, 품격 높은 상거래 질서로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ando.go.kr

연락처

홍보대행 명소아이엠씨
남부지사 김지선 대리
062-382-9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