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中 북경대 요리교실 개최

- 한식세계화 차원에서 2009년부터 년 2회씩 정기적으로 요리교실 개최

- 전통 장을 이용한 보쌈과 오징어 초무침 선보여

- 중국에 한국음식문화를 알리는 가교역할 기대

뉴스 제공
샘표 코스피 007540
2010-11-15 09:01
서울--(뉴스와이어)--60년 발효명가 샘표(www.sempio.com, 대표이사 박진선)는 지난 11월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중국 북경대에서 ‘한국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오전과 오후로 나눠 총 4회에 걸쳐 북경대 교수회관에서 열린 이번 요리교실에서 북경대 교직원과 학생들은 한국의 전통 음식문화와 다양한 한국요리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의 장과 쌈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국 음식문화의 특성과 전통 장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샘표 요리교실 지미원 이홍란 원장이 진행을 맡은 이번 강좌는 한국요리 시연과 함께 참가자들이 직접 요리를 해 보며 한국 음식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에게 선보인 메뉴는 한국의 전통 장과 함께 먹는 보쌈과, 오징어 초고추장 무침. 이원장은 강좌를 통해 다양한 쌈을 즐기는 한국의 음식 문화와 고추장을 활용한 무침요리를 중국인들에게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한국의 전통 장을 이용하여 쌈을 싸 먹는 문화와 기존에 맛보지 못했던 새로운 음식에 대해 호기심을 보이며 강의를 지켜봤다.

이 날 행사에는 사전에 참가신청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요리를 배우기 위해 몰려든 사람들로 행사장을 가득 메워 한국 음식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평소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아 행사에 참석을 했다는 천리밍(25)씨는 “한국의 장은 오랜 시간 발효시켜 깊은 맛이 풍부한 것이 인상적이었다”며 “TV를 통해서만 보아왔던 한국 음식문화에 대해 직접 맛보고 새롭게 경험해 볼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샘표식품 관계자는 “한국음식의 근간이 되는 전통 장을 이용한 음식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통해 한국 장류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며 “북경대 요리교실이 중국인들에게 한국음식문화를 알릴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북경대 한국요리교실 행사는 한식의 세계화 차원에서 지난 2009년부터 샘표가 운영하고 있는 요리교실인 지미원에서 년 2회씩 북경대를 방문해 개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연락처

샘표식품 홍보팀
오두진 대리
02-3393-5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