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코리아, 온라인 쇼핑몰 플랜샵(Plan Shop) 오픈

뉴스 제공
플랜한국위원회
2010-11-15 09:27
서울--(뉴스와이어)--국제아동후원단체 플랜코리아가 온라인 쇼핑몰 ‘플랜샵’(www.planshop.co.kr)을 오픈했다.

로고티셔츠와 머그컵, 텀블러 등 의류와 문구류, 생활물품의 판매와 함께 네팔의 지역주민들이 직접 만든 스카프와 대나무인형 등 플랜의 후원국에서 경제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받고 있는 주민들의 수공예품을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의 구매가 직접적인 도움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플랜은 개발도상국의 빈곤 지역의 주민들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교육과 직업훈련을 비롯한 경제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생산되는 현지주민들의 수공예품을 온라인 상에서 쉽게 구매하고 그 수익금을 지역개발과 주민들을 지원하는데 사용하는 NGO의 특성에 맞게 플랜코리아는 앞으로 태국, 베트남 등 후원지역에서 생산되는 물품의 판매를 더욱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개인의 재능기부를 통한 제작과 단체와 기업에서 판매하는 물품의 제휴판매 등의 협력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다양한 방법의 기부가 가능해지도록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플랜샵 오픈 기념으로 11월 26일까지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카드지갑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의:플랜한국위원회(02-790-5436)

플랜한국위원회 개요
1937년 설립된 75년 역사의 국제아동후원기구 '플랜 인터내셔널'(www.plankorea.or.kr)은 비종교, 비정치, 비정부 국제기구로, UN경제사회이사회의 협의기구이다. 한국은 1953년부터 1979년까지 26년간 플랜의 후원 받아오다, 1996년 세계 최초로 수혜국에서 후원국 자격으로 입지 전환하였다. 플랜코리아는 플랜인터내셔널의 한국지부이다. 현재 대한민국, 영국, 미국 등 20개 후원국이 아프리카, 아시아, 중남미 등 전세계 50개국의 5천6백만 명의 어린이와 지역사회 주민들을 후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lankorea.or.kr

연락처

플랜한국위원회
02-790-5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