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함께 극복해요…대한당뇨병학회, 국회서 당뇨병 극복 희망 전파하는 ‘푸른빛 점등’

- 14일 밤, 세계당뇨병의 날 맞아 당뇨병 확산 방지 위해 160개국 1000여 개 명소서 동시 푸른빛 점등

- 대한당뇨병학회, 국내 400만 당뇨 환자들을 위한 푸른빛 점등식 통해 질환 극복의 희망 메시지 전달

뉴스 제공
대한당뇨병학회
2010-11-16 10:43
서울--(뉴스와이어)--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강북삼성병원 내분비내과 박성우 교수)가 11월 14일 오후 6시 유엔(UN)이 공인한 세계당뇨병의 날을 맞아 국회의사당에서 ‘푸른빛 점등식’을 진행, 의료 관계자 및 일반인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4백만 명으로 추산되는 당뇨병 환자를 응원하고 이들을 위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했다.

푸른빛 점등식은 매해 세계당뇨병의 날을 기념해 세계당뇨병연맹이 진행하는 범지구적인 행사로, 전세계 160개국 1,000여 개 이상의 기념비적인 건물과 유적들은 당뇨병 예방과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일깨우는 상징적인 조치로 푸른색 조명을 일제히 점등한다.

이번 우리나라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푸른빛 점등식에는 다양한 아티스트가 재능 기부로 참여, 행사를 더욱 다채롭게 했다. 미디어 아티스트 최종범 작가는 국회의사당 건물 외벽을 캔버스 삼아, 지구상 모든 계절과 생명이 푸른 희망으로 하나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레이저로 쏘는영상 퍼포먼스를 통해 국회의사당을 ‘희망의 등불’로 표현해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가수 캔과 그룹 JQT 는 지난 10월 발매한 당뇨병 환자를 위한 희망 음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당신이죠’ 수록곡 등을 불렀다.

푸른빛 점등식을 주최한 대한당뇨병학회 박성우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당뇨병은 우리나라 10명 1중 1명이 앓고 있는 질환임에도 이들을 위한 사회적 배려는 부족한 실정이다”라며, “당뇨병 환자에게 질환 극복 의지를 응원하는 이번 점등 행사를 통해, 당뇨병 환자에 대한 관심과 이들을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신상진 의원은 “심각한 당뇨병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사회 전체의 관심과 합의가 절실하다” 며, “민의의 전당인 국회의사당에서의 점등이 당뇨병 환자에게는 질환 극복의 희망을, 일반 국민에게 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행사에는 지금까지 미국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캐나다 나이아가라 폭포, 호주 오페라 하우스,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등이 동참해 왔으며, 올해에는 美 국회의사당과 LA 공항, 英 앤 여왕 동상, 스페인 바르셀로나 시청, 멕시코 과달루뻬 성당, 인도 델리 바하이 사원 등이 참가했다.

대한당뇨병학회 개요
대한당뇨병학회는 1968년 창립 이후 현재 3,200여명의 당뇨병 전문의, 기초 의학자, 연구자, 간호사, 영양사, 사회복지사 등이 학회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전문의학회로는 최초로 1998년에 개설된 대한당뇨병학회 홈페이지에는 현재 40,000여명의 당뇨인 및 가족이 일반 회원으로 등록하여 당뇨병에 대한 각종 정보 습득 및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산하에 약 20여개의 전문위원회를 두어 당뇨병 인식 확산 및 더 나은 치료 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한편, 춘계학술대회와 국제학술대회인 ICDM 개최 및 학술지 발간을 통해 학문적 발전을 위한 토의 및 연구자 간 교류의 장을 만들고 세계적인 수준의 학술활동을 선도하여 국제적인 단체로 뻗어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abetes.or.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컨설팅 마콜
이선화 CA
02-6915-3041
010-8946-09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