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본사 빌딩에서 ‘푸른빛 점등식’ 개최

- 희망의푸른 빛으로 췌장 섬세포 보호의 중요성과 당뇨병 예방-치료 메시지 전달

뉴스 제공
한국노바티스
2010-11-16 10:58
서울--(뉴스와이어)--한국노바티스(주) (대표이사: 피터 야거)는 11월 14일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당뇨병 극복을 위한 ‘푸른빛 점등식’ 행사를 12일 남대문로 한국노바티스 본사에서 가졌다.

푸른빛 점등식은 매년11월 14일 세계 당뇨병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행사로서, 환자의 당뇨병 극복 의지를 독려하는 한편 더 나아가 당뇨병 걱정 없는 사회를 만든다는 목표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피사의 사탑, 도쿄 타워 등 각국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장소에서 ‘세계 당뇨병의 날’로고의 푸른색 원형을 상징하는 푸른 빛의 조명을 밝히는 점등식이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대한당뇨병학회에서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행사로2008년부터, 보신각, 광안대교와 금년 국회의사당 등의 명소에서 푸른빛 점등식을 진행해왔다.

한국노바티스는 2009년에 이어 푸른빛 점등식 행사를 본사 빌딩에서 갖고, ‘당뇨병 치료 지금부터 (Let’s take Control of Diabetes Now)’의 슬로건 아래 본사 길가의 가로등을 푸른 전구로 교체해 직원들에게 당뇨병 치료 및 관리의 중요성을 전했다.

이에 앞서 한국노바티스는 한독약품과 함께 대한당뇨병학회주최의 도서 지역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뇨병 섬사랑 수호 캠페인’을 후원하고 제주도 남단 가파도와 동단 울릉도에서도 푸른빛 점등식을 가진 바 있다.

서울 본사 빌딩에서 열린 푸른빛 점등식을 통해 한국노바티스는 도서지역에 전파한 당뇨병 극복 의지를 사내로까지 확산해 ‘푸른빛 희망’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국노바티스의 한지헌 상무(일차 치료 사업부 마케팅 책임자)는 “세계 당뇨병의 날은 전세계 사람들에게 당뇨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치료와 관리 메시지를 전하는 중요한 날이다. 한국노바티스도 대한당뇨병학회의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행사에 동참함으로써 회사 직원들에게 당뇨병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는 한독약품과 함께 신개념 당뇨병 치료제 DPP-4 억제제 ‘가브스’ (성분: 빌다글립틴)와 가브스와 메트포르민의 복합제인 ‘가브스메트’를 공동으로 판매하고 있다. 가브스는 신체의 혈당 조절에 관여하는 췌장 섬세포를 보호하여 자연적인 혈당 능력을 개선시키는 기전으로 저혈당, 체중증가, 부종등의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대한당뇨병학회가 주최하고 한국노바티스와 한독약품이 후원한 ‘당뇨병 섬사랑 수호 캠페인’은 ’2010 한국PR 대상 지역사회관계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노바티스 개요
노바티스그룹의 국내 자회사인 한국노바티스(에릭 반 오펜스, www.novartis.co.kr)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있으며 500 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혈압 치료제 ‘디오반’, ‘엑스포지’,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온브리즈’, 백혈병 치료제 ‘타시그나’, 진행성유방암 치료제 ‘아피니토’, 치매 치료제 ‘엑셀론패취’, 파킨슨병 치료제 ‘스타레보’,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 면역억제제 ‘산디문뉴오랄’과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 무좀 치료제 ‘라미실’, 수막구균성뇌수막염백신 ‘멘비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vartis.co.kr

연락처

한국노바티스 홍보부
김하연 팀장
02-768-9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