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인터넷전화(VoIP) 보안기술 세미나 개최
이번 세미나는 유선과 무선,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고 법과 제도 등 새로운 환경이 조성되면서 인터넷전화 가입자 1,000만 명 시대 예고에 따른 각종 보안위협 요소 및 이슈 등에 대한 대응방안 및 활성화 정책을 논의하고자 마련하였다.
우선, 서울대학교 서승우 교수가 ‘보안과 경제학의 상관관계’를 주제로 보안이 기업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발표하고, 이어 각계 전문가들이 ‘인터넷전화서비스 시장변화와 보안전략’, ‘정부의 인터넷전화 보안정책 방향’ 등을 제시한다.
아울러, 순천향대 염흥열 교수의 주제로 ‘모바일빅뱅과 인터넷전화 보안’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토론회를 가질 예정이다.
그리고,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인터넷전화 보안 제품을 소개하는 부스를 마련하여 인터넷전화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보안제품의 특성 등을 소개하고 효율적으로 보안장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상담도 해 줄 예정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세미나가 ▲ 인터넷전화사업자의 보안인식 제고, ▲ 모바일 인터넷전화의 보안전략 및 활성화, ▲ 각종 보안위협에 대한 보호대책 수립 등 급변하는 인터넷전화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모바일 인터넷전화의 안정적 시장안착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네트워크정책국 네트워크정보보호팀
박철순 팀장
02-750-2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