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새터민 대학생 초청 금융교육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16일(화) 오후, 대구·경북 지역에 거주하는 새터민 대학생을 초청해 ‘새터민 대학생 금융경제교육’을 개최하고, 다양한 견학 행사를 진행했다.

본점 비즈니스 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북한이주민지원센터(소장 허영철)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새터민 대학생 약 25명이 참석했으며, ‘준비 없이 미래 없다’라는 주제로 실생활에 유용한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해 참여한 대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와 함께 직접적인 경제 체험을 위한 다양한 기회도 제공했다. 실물경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프트카드가 전달됐고, 경제교육 후 금융 박물관, 본점PB센터, 기업금융센터, 대여금고 등을 견학하며 실질적인 금융 거래가 이루어지는 곳을 살펴봤다. 행사 후에는 함께 식사를 하며 대학생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대구은행은 지난 추석에 북한이주민지원센터를 방문해 후원금을 전달한데 이어, 이번 새터민 대학생 초청 금융교육을 개최함으로써 지역 내 거주 새터민을 위한 특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새터민 대학생들이 지역생활에 잘 적응해 나가기 위해서는 꾸준한 소통과 이해가 중요하다. 향후 지속적으로 금융경제교육을 통해 올바른 경제관이 정립되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구은행 공공금융부
과장 정현숙
053-740-203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