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10.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 개최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오는 11월 24일까지 3일 동안 시청 1층 로비에서 ‘2010.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에는 디자인 창작분야에서 금상을 차지한 장진주씨의 작품 “비잔티움 주상복합 옥외광고물디자인” 등 수상작 10점과 함께 아름다운 간판 우수사례, 부천시의 간판정비사업 시공사례 등도 함께 소개된다.

부천시는 도시미관을 개선하기 위해 계남큰길 1,2차 간판정비사업과 ‘대학로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 등 간판정비사업을 추진하는 등 그동안 건물 전체를 어지럽게 뒤덮고 있는 무질서한 간판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왔다.

시는 이러한 간판정비사업에 그치지 않고 옥외광고물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여 옥외광고물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바람직한 광고문화를 정착시켜 나간다는 야심찬 계획으로 ‘2010.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을 개최한 것.

공모는 디자인창작분야와 기설치 사진 분야 2개 분야로 나누어 공모하고, 접수된 총 27점의 작품 심사를 위해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총10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어 지난 11월 월례조회 시에 시상한 바 있다.

수상작품은 향후 간판사업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공모계획을 조기에 수립하고 공모기간을 충분하게 설정하여 수준 높은 작품이 많이 접수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도시디자인과 가로시설물팀(☎625-3680)으로 문의.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도시디자인과
담당자 이희선
032-625-36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