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영어가 어려웠던 이유…닥터 데이비드, 수능 영어문제풀이 온라인 제공

뉴스 제공
지오 맛 아카데미
2010-11-19 17:28
서울--(뉴스와이어)--닥터 데이비드 영어연구소에서 준비한 수능 영어문제풀이를 지금까지 보기 힘들었던 책임감 있는 해설로 온라인 영어강사들에게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점수위주의 해설에서 배경에 깔린 문법적, 문화적, 지식적인 정보들이 충분히 반영되었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제된 수능영어문제의 유형은 예년에 비해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많이 세련되어진 문장들과 구어체 문어체의 구분이 명확하게 정리된 것을 비롯하여 난이도 조절이 질적으로 높아졌다. 또 하나 두드러진 것은 듣기문제의 속도가 빨라졌다는 것이다. 매우 발전적인 내용으로 수능출제위원들의 노력이 보이는 부분이다. 늦었지만 현실에 가까워지는 영어로 진입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특이나 26번 문제같은경우는 원어민 고등학생들도 두 번 이상 읽어야 의미를 겨우 알 수 있도록 한 고난이도의 문제였다. 헌데 이러한 문제는 아직도 고질적인 한국형 영어라는 인상을 지울 수 없게 한다. 우리식으로는 통용될 수 있지만 원어민들에게는 어려운 영어인 것이다. 26번의 정답이 5번인 것은 인정할 수는 있겠으나 답변에 들어가 있는 to 와 to를 사용하는 것에는 원어민들도 80~90%이상 사용되지 않는 점을 감안하면 불안정한 정답이라고 말할 수 있다.

작년의 37번 문제 같은 경우는 참으로 수준 있는 문제라고 이야기 한다. 미국문화와 산업화 되어가는 과정의 다양함을 배울 수 있는 탁월한 문제라고 격찬 하는데 이렇게 주옥같은 문형들이 만들어지면 학습자들도 이러한 과정을 배우고자 실전적이고 문화적인 수준이 높아질 것이라 주장한다.

이번에 배포된 닥터 데이비드 영어연구소의 수능해설은 보통의 학원에서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이다. 암기위주의 학습과는 달리 충분한 배경적 지식을 겸비할 수 있다. 이렇게 영어세계에 대한 시야를 높일 수 있는 수능영어문제풀이를 온라인에서 배포하고 있다.

고등학교 영어선생님들이 꼭 봐야할 필요성을 주장하는 닥터 데이비드 영어연구소의 수능 문제풀이는 홈피 http://www.ddenglish.co.kr 에서도 무료로 공개하고 있으며 필요시에는 이메일(dde8081@naver.com )로 요청하면 송부해준다.

지오 맛 아카데미 개요
지오 맛 아카데미는 맛 평가사를 교육하는 맛 교육 전문기관이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기업체에서 맛 교육을 실시하고 사)한국능률협회에서 맛 평가사 자격증 과정이 발행된다.

웹사이트: http://www.goood000.com

연락처

아룸 조기형 대표
02-569-80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