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 추가 증설로 유럽 시장 공략 가속화
- 헝가리 공장에 총 2억 3천만 유로 추가 투자로 연간 생산량 1천 2백 만개 규모 확보
- 유럽 시장 내 초고성능 타이어 등 최상의 상품 공급 확대 및 브랜드 이미지 강화 기대
- 글로벌 생산량 1억 개 달성에 성큼 다가서며 세계 5위 회사로의 도약 가속화
지난 2007년 6월부터 가동에 들어간 헝가리 공장은 2008년 연간 500만개 규모로 1차 완공되어 유럽 26개 나라로 수출되는 승용차용 고성능 타이어와 경트럭용 타이어를 생산해왔다. 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은 초기 안정화와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으로 올해 3분기에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하는 등 급속한 성장을 보였다. 한국타이어는 초고성능(UHP) 타이어를 중심으로 유럽 내 RE(교체형 타이어)용 상품 및 CIS 지역의 OE(신차용 타이어)용 상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09년부터 헝가리 공장에 추가로 총 2억 3천만 유로를 투입, 연간 700만개 규모의 2단계 생산시설 확충을 완료하였다.
이번 2단계 증설로 헝가리 공장은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5위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 받은 프리미엄급 초고성능 타이어의 글로벌 수요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유럽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헝가리 공장의 연간 1천 2백 만개의 생산력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 공략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2단계 증설이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완공되어 글로벌 생산량 1억 개 달성에 한층 더 다가가게 되었다”며 “새롭게 증설된 헝가리 공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자동화 시스템과 환경 친화적인 설비를 갖춰 유럽 지역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품과 최상의 만족도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세계적인 기술력과 품질,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특히 프리미엄 완성차 OE 타이어 공급은 물론 초고성능타이어의 양적, 질적 성장세를 바탕으로 전 세계 타이어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유럽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개요
1941년 창립이래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온 국내 최대의 타이어 메이커로, 현재 세계 7위의 타이어 메이커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kooktire.com
이 보도자료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