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국가인정 ‘서비스품질 우수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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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기념관
2010-11-24 11:12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이 제36회 국가품질 경영대회에서 지식경제부장관상인 “서비스품질 우수상”을 수상했다.

독립기념관은 11월 23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안현호 지식경제부 제1차관 등 1,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3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영예의 “서비스품질 우수상(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독립기념관은 그동안 기관장의 강력한 고객만족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직원들에 대한 CS교육강화, VOC통합관리 시스템 운영, 세계최고 수준의 전시교체, 관람동선 및 편의시설 보완, 찾아가는 전시·교육서비스, 외국인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1975년부터 시작해 올해 제36회째를 맞이하는 대표적인 품질경영 포상행사(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주최, 한국표준협회 주관)로 품질경영 활동에 앞장선 기업과 공로자를 포상해 국가차원에서 품질경영을 널리 알리고 있다.

독립기념관은 앞으로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을 목표로 야외전시장확충,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관람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 확충, 찾아가는 교육서비스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확대 등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하여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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