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고용네트워크 우수사례 및 수행기관 선정

2010-11-25 12:00
성남--(뉴스와이어)--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25일(목) 고용개발원(성남 분당구 소재) 3층 세미나실에서‘장애인고용 네트워크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장애인고용네트워크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수상작 발표에 이어 취업서비스 제공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특정 유형 중증장애인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10년 신규로 실시한‘일자리창출 민간위탁 공모사업’추진결과 발표가 이어졌다.

이 자리에는 공단과 함께 장애인일자리사업을 수행하는 83개 장애인 취업지원사업공동수행기관이 참석, 우수기관 포상식도 겸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장애인 고용네트워크 종사자들의 그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되돌아보고 관련 기관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1부에서는‘장애인고용네트워크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우수기관 및 유공자 시상과 함께 경기지사의 “지적장애인, 도서관 사서보조의 꿈을 실현하다”를 비롯한 세가지 사례를, 2부는‘일자리창출 민간위탁 공모사업’인 현대공예인협회(인천)의 “장애여성, 방과 후 공예강사 양성” 추진 사례발표와 아울러 장애인 취업지원사업 공동수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등 8개 기관과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박희경 등 업무유공자 15명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본 행사장에서 권기성 고용촉진국장은 “이번 행사는 장애인직업재활 및 일자리창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경주하고 있는 전국의 장애인고용네트워크 기관, 업무담당자들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라고 소개하고 참석자들에게 “장애인이 꿈을 이루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여러분이 주인공”이라고 감사와 격려를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kead.or.kr

연락처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취업지원부
라 용 부장
031-728-7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