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건축 업계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한국 BIM 학회 설립

서울--(뉴스와이어)--국내 건설 및 관련 산업 분야 학계와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한국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학회”의 창립총회가 11월 24일 한양대학교 백남학술정보관에서 열렸다.

한국 BIM 학회는 국내 건설 관련 산업간의 융복합화를 통한 수요자 지향적 가치 창출과 이를 위한 이론적 토대 마련 및 실무적 노하우를 축적 발전 시킴으로써 국내 관련 산업은 물론 학계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발족되었다. 또한 본 학회는 BIM 기술의 보급 및 확대를 통한 산업의 발전을 촉진 시키는데 일조하고, 국가 산업의 녹색화를 위한 시스템적 기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오전부터 진행된 학술발표대회에서는 업계 실무자 및 관계자들의 BIM 활용 사례 및 다양한 BIM 관련 내용이 발표되었다.

학회 창립 추진위원장인 LH연구원 원장 김수삼 박사는 한국BIM학회 창립 총회에서 “친환경적 건축 기술인 BIM에 대한 국내 업계 관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동시에 융복합서비스 체계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이론적 토대와 실무적 노하우를 체계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개요
오토데스크코리아(Autodesk Korea Ltd.)는 오토데스크의 한국법인으로 1992년 설립된 이래 국내의 설계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 독보적인 자리매김을 해왔다. 전 산업에 걸쳐 2D와 3D 캐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중심의 토털 솔루션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desk.co.kr

연락처

오토데스크 코리아
강소정 차장
02-3484-344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염민아 사원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