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IAR 시스템즈, SPEAr® 마이크로프로세서 소프트웨어 지원

서울--(뉴스와이어)--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 한국 지사장 강성근)와 임베디드 시스템용 소프트웨어 개발 툴 분야의 세계적 선도 공급업체인 IAR 시스템즈는 ST의 SPEAr® 마이크로프로세서 유닛 (MPU) 에 대한 개발 툴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이미 ST의 STM32 및 STM8 MCU에 제공하고 있는 IAR 시스템즈의 개발 툴 지원을 ST의 다른 제품으로 더욱 확장하게 되었다.

SPEAr은 통신, 디스플레이, 제어용 네트워크 기기를 겨냥하여 첨단 아키텍처, 실리콘 기술, IP 등을 제공하는 임베디드 MPU 제품군이다. SPEAr 제품군은 고집적의 32비트 ARM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 디바이스이며, 저전력으로 뛰어난 처리 및 연결 성능을 요구하는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고 있다.

IAR 시스템즈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디버깅을 위해 신뢰할 수 있는 강력한 개발 툴인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지원을 SPEAr 프로세서로 확장하였다. 일부 고객들은 이미 이 툴을 사용하여 SPEAr 프로세서의 소프트웨어 설계를 시작했다. 새롭게 지원되는 SPEAr 개발툴로 모든 고객들이 신속하게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프로젝트 위험을 최소화해주는 신뢰성 있는 검증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컴퓨터 시스템 사업부 총괄본부장 및 그룹 부사장인 로리 발렌티 (Loris Valenti)는 “ST는 SPEAr 전제품군을 확장할 뿐만 아니라, IAR와 함께 SPEAr 임베디드 마이크로프로세서 제품군에 제공되는 개발 툴 슈트를 대폭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IAR 시스템즈의 영업 담당 이사인 스테판 스카린 (Stefan Skarin)은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와 결합된 SPEAr은 임베디드 네트워크 시스템 설계를 위해 유연성, 고성능, 저전력 특성 등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ST와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양사가 고객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개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선도업체이다. ST는 자사의 방대한 기술, 설계 전문기술 및 IP 포트폴리오 통합, 전략적 협력업체와 강력한 제조시설 등을 활용하여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및 전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선도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T의 2010년도 매출은 103억 5,000만 달러이다. ST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st.com를 참조하라.

웹사이트: http://www.st.com

연락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이정호 차장
02-3489-014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