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지원단, 의료급여사례관리 우수사례 시상식 개최

충북 청원군--(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의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지원단(이하 지원단)은 지난 11월 25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최하는 ‘2010년 의료급여 관계자 업무 협의회’에 참가하여 ‘의료급여사례관리 관련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은 의료급여사례관리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실시해 왔으며, 올해는 총 155편(개인 128편, 기관 27편)의 사례가 접수되었다. 사례는 외래이용 및 장기입원 사례관리, 지역 자원연계 성공 사례관리,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관리 및 선택병의원제도, 효율적 사례관리 사업운영 등이다.

이날 시상은 사례관리 내용의 적절성 및 전문성, 과정에 대한 체계성, 효과성 및 활용도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쳐 최종 49편(개인 12편, 기관 5편 등)을 선정되었으며,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상, 참여상 등을 시상했다.

선정된 사례는 향후 우수사례집으로 발간되어, 의료급여사례관리 업무 공유를 통한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크게 기대된다.

지원단 김순옥 국장은 “우수사례의 공모와 발간은 내용을 공유하고, 파급효과 확대를 통한 의료급여 사례관리사업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나아가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며, 궁극적으로는 국가의 진료비 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은 의료급여수급권자의 적정 의료이용을 유도함으로써 수급권자의 건강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03년부터 전국 235개 보장기관의 의료급여관리사(‘10년 10월 현재 482명)에 의해 실시되어 왔으며, 2007년에는 보다 체계적인 사업지원을 위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지원단‘이 설치되어 현장 업무 지원 및 사업담당인력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문의: 의료급여사례관리 사업지원단 오은미 02-6204-2623)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http://www.kohi.or.kr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지경 대리
043-710-911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