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자원봉사 단체들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2010-12-01 15:01
안산--(뉴스와이어)--안산시 자원봉사 단체들의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11월부터 시작 돼 지역 내 곳곳에서 지속적으로 펼쳐져 훈훈함을 주고 있다.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은 저소득 청소년 가정, 홀몸노인, 소년소녀 가장, 차상위 계층 돕기로 마련 돼 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임, 안산시돌보미연대(이하 돌보미연대), 일동 새마을 남˙녀협의회, 원곡1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황금알봉사단, 안산밀알적십자봉사회 등으로 이어져 펼쳐졌다.

일동새마을 남˙녀협의회는 20~21일에, 돌보미연대는 22~23일까지 김장 나눔을 펼쳤다. 또한 22~23일에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임이 김장 나눔 봉사를 펼쳤으며 원곡1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23~24일, 황금알봉사단은 27~28일에 김장 나눔을 펼쳤다.

이번 김장 나눔은 기업 및 단체들의 지원도 이어져 돌보미연대 김장 나눔에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안산도시개발, 안산시농수산물도매시장, 삼성 홈플러스 한울타리봉사단, 와동중 학부모지원단, 한국가스공사경인지역본부, 밀알적십자봉사회,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 위원회(안산시, 원곡초, 와동중)가 함께했다.

특히 한국가스공사경인지역본부는 김장 무 지원을,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배추를 지원했다. 안산시돌보미연대 이종길 이사장은 “사랑의 김장 나눔이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아 힘이 난다” 며 “지역 사회를 위해 항상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 개요
안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에 잠재된 자원봉사자를 발굴 · 육성하고 보다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통해 시민과 함께 사랑 나눔의 아름다운 삶을 만들어 가는 것을 사명으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일하는 곳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ansan1365.or.kr

연락처

안산시자원봉사센터 교육홍보
김미연 주임
031-411-1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