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수험생 대상 금융·경제교육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이 청소년들의 금융 이해도를 높이고, 청소년 경제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수능 시험을 마친 대구 지역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한다.

학교 인근에 있는 영업점이 해당 학교와 일정을 협의하여 이루어지는 본 교육은 지점장 또는 금융상담역(FA)이 강의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신용관리를 위한 지혜와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위한 조언이 포함된 ‘신용의 중요성 및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9월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 경제정보센터가 실행한 고교생 금융테스트 실기 결과, 점수가 100점 만점에 평균 37.6점에 그쳐 청소년의 경제 교육 강화가 절실하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된 바 있다.

청소년 시기의 금융이해력이 성인 경제활동까지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고려해 지역 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CSR)을 이행하는 차원에서 본 맞춤 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금융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대구은행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본 금융·경제 교육과 같이, 특화된 대상을 위한 다양한 맞춤별 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확대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구은행 공공금융부
부부장 최정국
053-740-216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