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센츄어, NHN과 스마트폰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협력 계약

- 네이버의 모바일서비스 개발 및 유지보수 관리 협력

뉴스 제공
액센츄어 코리아
2010-12-02 13:10
서울--(뉴스와이어)--액센츄어 코리아(사장 이진)와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스마트폰 용 모바일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개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액센츄어는NHN의 검색포털 네이버(www.naver.com)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일부 서비스를 안드로이드와 애플 운영체제(OS)에 각각 최적화하여 개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지역정보 맛집찾기 서비스인 윙버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됐다. NHN의 무료 웹 저장공간인N드라이브의 다양한 기능을 애플 아이패드를 비롯한 각종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지원 가능하도록 협력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액센츄어 코리아의 임베디드 모빌리티 서비스 리드 김정욱 전무는 “스마트폰의 급속한 확산에 따라 모바일 단말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다양해 지고 업체간 경쟁도 가속화되고 있다”며, “NHN과의 협력을 통해 네이버 만의 차별화된 웹 기반 서비스와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액센츄어는 국내뿐 아니라 인도, 중국, 일본, 미국, 영국과 동부 유럽 국가에 임베디드 모빌리티 서비스 센터를 두고 있으며, 웹 기반의 모바일 디바이스에 적합한 각종 모바일 플랫폼 용 소프트웨어와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액센츄어 코리아 개요
액센츄어(www.accenture.com)는 글로벌 경영 컨설팅, 기술 서비스, 아웃소싱 기업으로 120여 개 국가에서 25만 7천여 명의 직원이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액센츄어는 모든 산업과 비즈니스 기능에 걸친 풍부한 경험, 종합적인 역량, 세계 최고 기업들에 대한 심층 연구를 바탕으로 고객사가 최고의 성과를 내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고객과 협업합니다. 액센츄어는 2012년 8월 31일 종료된 회계연도를 기준으로 279억 달러의 순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ccenture.com/korea

연락처

액센츄어 코리아
배진경 부장
02-3777-88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