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즈, ‘2010년 FORTUNE 일하기 좋은 한국기업’ 유통부문 대상 수상
-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의사소통문화 토대로 행복한 훌륭한 일터 명성 얻어
국내 소비자에게는 스니커즈, 앰앤드앰즈 등 초콜릿 브랜드로 더 친숙한 한국마즈는 이번 시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유일한 외국기업의 한국법인이다.
100년 역사의 마즈 본사는 이익은 공유되어야 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모두가 행복하게 일하는 훌륭한 일터라는 명성을 유지해온 기업이다. 1991년 국내 진출, 내년으로 설립 20주년을 맞는 한국마즈 역시 이러한 본사의 기업철학을 국내에도 그대로 반영해왔다.
이번 시상에서 한국마즈는 구성원사이의 열린 소통, 책임감에 바탕을 둔 자율성에서 높은 기업 문화 평가를 받았다. 동시에 직원의 43% 에 달하는 여성인력이 역량을 충분히 펼치며 일할 수 있도록 조성한 평등 문화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한국마즈가 직원 만족뿐 아니라 직원의 목표와 회사의 목표를 일치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한다는 점도 주목받았다. 이를 위해 한국마즈는 2004년부터 직원의 업무환경, 계발계획, 회사목표와의 연계성을 조사하는 갤럽의 직원몰입도 조사에 매년 본사와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전체 참여기업의 상위 20%에 꾸준히 랭크 되고 있다.
한국마즈의 김광호 대표는 수상 직후 “이번 상은 한국마즈의 구성원 모두가 실천해온 원칙이 인정받은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며 “고객의 문화, 정서와 관련 깊은 초콜릿과 반려동물 식품을 공급하고 있는 만큼 기업 활동 하나하나에 애정과 정성을 담겠다”고 말했다.
올해 9회를 맞는 ‘FORTUNE 일하기 좋은 기업'상은 GWP코리아가 일하기 좋은 직장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한국 기업 선진화에 기여하기 위해 2002년부터 시상하고 있다.
한국마즈 개요
한국마즈는 세계적인 식품, 음료 및 반려식품을 공급하고 있는 마즈의 한국 법인으로 1991년 국내에 설립되었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20개 초콜릿 스낵 가운데 7개가 마즈의 브랜드이며 국내에서는 전 세계 초콜릿바 시장 점유율 1위인 스니커즈(SNICKERS)를 비롯, 트윅스(TWIX), 앰앤드앰즈 (M&M'S), 도브(DOVE)를 공급하고 있다. 반려동물 식품부문에 있어서도 전세계 개별 브랜드 매출 1조 원이 넘는 페디그리(PEDIGREE), 위스카스(WHISKAS) 비롯, 시저(CESAR), 뉴트로(NUTRO) 등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마즈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mars.co.kr을 방문하면 된다.
첨부자료:
[별첨]한국마즈 기업 소개 _20101202.doc
웹사이트: http://www.mars.co.kr
연락처
홍보대행 플레시먼힐러드코리아
허정화 차장
02-2016-7122
016-241-8319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