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노동조합, ‘2010 산타원정대’ 행사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은행 노동조합(위원한 김기만)은 8일(수) 국채보상공원 광장에서 ‘2010 대구은행 노동조합이 함께하는 산타원정대’ 발대식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자발적으로 산타에 지원한 대구은행 직원 40여 명과 함께 대한생명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정학수) 임직원 30명, 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이종화) 직원 및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함께 했다.

발대식 이후 김기만 위원장은 수성구 소재 대성보육원을 방문해 선물구입 대금을 전달하고 크리스마스 트리 함께 만들기, 선물 전달 등의 시간을 가졌다.

산타원정대는 이후 포항(14일, 포항시청) 구미(15일, 구미역)등의 대구·경북 지역 소년소녀가정, 한부모 가정, 조손가정세대 등에 선물구입 성금으로 1,000만 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구은행 노동조합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매년 1억 원이 넘는 금액을 후원하고 있다. 김기만 위원장은 ‘노동조합의 사회공헌활동은 십시일반의 정신’임을 강조하면서 “도움을 받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베풂을 익혀 차후에 사회에 환원한다면, 이것이 곧 지역사회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은행 노동조합은 다가오는 새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늘려 실행한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구은행 노동조합
부위원장 김성효
053-740-2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