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제11회 대구 CEO포럼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과 산학연구원(이사장 최용호)이 8일(수) 오후,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11회 대구CEO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특별히 산학연구원 20주년 축하를 겸해 추진됐으며, 하춘수 대구은행장과 최용호 산학연구원 이사장을 비롯해 김연수 대구시 행정부시장, 김학봉 경북도 일자리본부장 등 지역의 기관단체장 및 CEO 150여 명이 참석했다.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최종태 위원장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경제 기술사회의 지각변동과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다.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석좌교수를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를 역임하고 있는 최종태 위원장은 창의성과 인적자본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제고하기 위해서는 기업성장의 원동력을 기존의 자본, 노동, 지식에서 앞으로는 창의력으로 대체할 필요가 있으며, 창의력은 창의적인 인재를 통해 창출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들도 인적자본(human capital)을 만들 수 있는 환경 및 기반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러한 인적자본은 금융자본(financial capital)과 달리 협력적 노사관계의 기업문화 없이는 축적이 불가능하다고 강조하고, 대구·경북지역의 기업들도 협력적 노사관계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길 당부해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은경제연구소
부소장 황병우
053-740-2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