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건전 노사관계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서울메트로가 선진 노사관계의 롤 모델로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12월 9일 오후 정부중앙청사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건전노사관계 유공자 포상에서 공무원 노사 관계 선진화의 롤 모델을 제시하고, 노사 공동 연수 추진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서울메트로는 지난 8월과 9월, 행정안전부가 선진노사관계 정립을 위해 실시하는 ‘공무원 노사 민간기업 공동연수’를 3회에 걸쳐 실시한 바 있다. 당시 연수에는 전국 공무원 노사관계자 157명이 서울메트로를 방문하여 서울메트로가 파업철의 이미지를 걷어내고 상생의 관계를 이뤄가는 과정들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기도 했다.

특히 공무원 노사 연수는 ‘시민고객’이라는 하나의 가치 아래 새로운 관계를 확립한 서울메트로의 노사문화와, 서비스와 사회공헌 공동 진행 등을 보여줌으로써 공무원 노사관계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서울메트로는 지난해까지 5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상 타결을 이뤄낸 바 있다. 또한 노동부로부터 2009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고, 노사문화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과거 파업철의 부정적 이미지에서 벗어나고 있다.

한편 서울메트로와 행정안전부는 2011년에도 공무원 노사 민간기업 공동연수를 확대,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노사협력실
담당자 이태래
02-6110-52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