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제2소방본부, 바람직한 소방안전문화 정착방안 세미나 개최

2010-12-09 13:40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송래)는 9일 의정부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바람직한 소방안전문화 정착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소방관련학과 교수 및 학생, 소방안전협회, 전기안전공사, 소방방재청, 경기북부지역 소방서 직원, 의용(여성)소방대원 등이 참석하여 대형화재 사전예방·인명피해 최소화 및 도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최덕기 구리소방서장이 사회를 맡고 △소방조직문화 향상을 위한 전략수립 방안(경민대 소방행정과 현성호 교수)을 시작으로 △소방안전문화 정착 방안을 위한 제언(서정대 소방안전관리과 송윤석 교수), △바람직한 소방안전 문화 정착방안(한국소방안전협회 경기북부지부 김연희 사무국장), △고층건축물 안전관리 강화(최태영 파주소방서장) 등의 주제로 진행하였다.

조송래 본부장은 “이번 세미나가 소방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초석이 되어 다양한 연구와 발전이 되었으면 한다”며, “논의된 의견과 문제점은 각 종 소방안전대책에 적용하고 정책 입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김진수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