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동아대학교 의료원과 협약 체결

- 응급환자 상호 진료의료 및 최신 의학기술 정보 교류

뉴스 제공
국립재활원
2010-12-10 18:02
서울--(뉴스와이어)--국립재활원(원장:허용)과 부산 동아대학교의료원(원장:남경진)은 상호 협력을 통해 의료계의 공동발전을 추구하고, 환자 상호 진료의뢰 등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2010년 12월 01일(수) 부산 동아대학교의료원에서 ‘협력병원 협약식’을 가졌다.

국립재활원과 부산 동아대학교의료원 간의 원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번 협약식은 국립재활원 허용 원장, 부산 동아대학교의료원 남경진 원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국립재활원과 부산 동아대학교의료원은 ▲응급환자 상호 진료의료 ▲의료진 및 최신 의학정보 상호 교류 ▲ 정보화 공유 및 경영정보 교류 등의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되고, 병원 간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발전과 환자편의 향상 및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재활원 개요
국립재활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장애인의 의료재활, 교육,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국가유일의 중앙재활의료기관이다. 국립재활원은 1949년 중앙각심학원으로 시작해 1986년 국립재활원으로 명칭 변경 후 재활병원, 재활연구소, 체육관,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 중앙보조기기센터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미션은 ‘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듭니다.’이다.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연락처

국립재활원 재활병원부
김외숙
02-901-1614